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print
인터페이스 DocPrintJob

기존의 서브 인터페이스의 일람:
CancelablePrintJob , MultiDocPrintJob


public interface DocPrintJob

이 인터페이스는, 작업 속성 세트를 보관 유지하는 지정된 문서를 인쇄 가능한 인쇄 작업을 나타냅니다.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는, 인쇄 서비스로부터 취득할 수 있습니다.


메소드의 개요
 void addPrintJobAttributeListener (PrintJobAttributeListener  listener, PrintJobAttributeSet  attributes)
          지정된 속성의 변경용의 청취자를 등록합니다.
 void addPrintJobListener (PrintJobListener  listener)
          이 인쇄 작업시에 발생하는 이벤트의 청취자를 등록합니다.
 PrintJobAttributeSet getAttributes ()
          이 Print Job 의 인쇄 속성 세트를 가져옵니다.
 PrintService getPrintService ()
          이 인쇄 작업이 바인드 되고 있는 PrintService 객체를 판별합니다.
 void print (Doc  doc, PrintRequestAttributeSet  attributes)
          문서가 지정된 작업 속성으로 인쇄합니다.
 void removePrintJobAttributeListener (PrintJobAttributeListener  listener)
          이 인쇄 작업으로부터 속성 청취자를 삭제합니다.
 void removePrintJobListener (PrintJobListener  listener)
          이 인쇄 작업으로부터 청취자를 삭제합니다.
 

메소드의 상세

getPrintService

PrintService  getPrintService()
이 인쇄 작업이 바인드 되고 있는 PrintService 객체를 판별합니다.

반환값:
PrintService 객체

getAttributes

PrintJobAttributeSet  getAttributes()
이 Print Job 의 인쇄 속성 세트를 가져옵니다. 반환되는 속성 세트 객체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반환되는 속성 세트 객체는, 이 Print Job 의 속성 세트의 getAttributes() 메소드 호출시의 「snapshot」입니다. 즉, 이 Print Job 의 속성 세트의 내용이 장래 변경되어도, 반환되는 속성 세트 객체의 내용은 갱신되지 않습니다. 속성치의 변경을 검출하려면 ,getAttributes() 를 재차 호출해, 신규 속성 세트를 이전의 속성 세트와 비교합니다. 이제(벌써) 1 개의 방법으로서 인쇄 작업 이벤트의 청취자를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반환되는 값은, 빈 상태(empty)세트에서도 괜찮습니다가, null 로 할 수 없습니다.

반환값:
인쇄 작업 속성

addPrintJobListener

void addPrintJobListener(PrintJobListener  listener)
이 인쇄 작업시에 발생하는 이벤트의 청취자를 등록합니다. listener 가 null 의 경우는, 예외는 throw 되지 않고, 아무것도 처리는 없습니다. 청취자가 등록을 마친 경우, 재차 등록됩니다.

파라미터:
listener - 청취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
관련 항목:
removePrintJobListener(javax.print.event.PrintJobListener)

removePrintJobListener

void removePrintJobListener(PrintJobListener  listener)
이 인쇄 작업으로부터 청취자를 삭제합니다. 인수로 지정된 청취자가 이전에 이 컴퍼넌트에 추가되었던 적이 없는 경우, 이 메소드는 아무것도 실행하지 않고, 예외도 throw 하지 않습니다. listener 가 null 의 경우는, 예외는 throw 되지 않고, 아무것도 처리는 없습니다. 청취자가 여러 차례 등록되어 있는 경우, 등록의 1 개만이 삭제됩니다.

파라미터:
listener - 청취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
관련 항목:
addPrintJobListener(javax.print.event.PrintJobListener)

addPrintJobAttributeListener

void addPrintJobAttributeListener(PrintJobAttributeListener  listener,
                                  PrintJobAttributeSet  attributes)
지정된 속성의 변경용의 청취자를 등록합니다. listener 가 null 의 경우는, 예외는 throw 되지 않고, 아무것도 처리는 없습니다. 이 작업이 보고하는 속성 갱신을 판별하기 위해(때문에), 클라이언트는 getAttributes() 를 호출해, 청취자에게 보고하는 것 같은 관심이 있는 부분집합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특정의 작업 속성의 변경 갱신을 기대하고 있는 클라이언트는, 해당하는 세트인 것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속성의 갱신은, 실제로 변경을 해 작업이 그것을 검출했을 경우인 만큼 실행됩니다. 갱신은 또, 작업에 의한 배치처리의 대상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쇄 작업의 처리로 발생하는 오버헤드를 최소한으로 억제하기 (위해)때문에, 변경을 할 가능성의 높은 속성의 부분집합만으로 대기를 실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정된 세트가 빈 상태(empty)의 경우, 속성의 갱신은 청취자에게 보고되지 않습니다. 속성 세트가 null 의 경우, 작업이 지원하는 모든 동적 속성으로 대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때문에, 작업이 속성 갱신을 1 개도 보고할 수 없는 경우, 갱신 통지는 일절 행해지지 않습니다. 청취자가 등록을 마친 경우, 재차 등록됩니다.

파라미터:
listener - 청취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
attributes - 작업에 의해 결정된 대기 대상의 속성, 또는 변경 가능한 모든 속성을 의미하는 null
관련 항목:
removePrintJobAttributeListener(javax.print.event.PrintJobAttributeListener)

removePrintJobAttributeListener

void removePrintJobAttributeListener(PrintJobAttributeListener  listener)
이 인쇄 작업으로부터 속성 청취자를 삭제합니다. 인수로 지정된 청취자가 이전에 이 컴퍼넌트에 추가되었던 적이 없는 경우, 이 메소드는 아무것도 실행하지 않고, 예외도 throw 하지 않습니다. 청취자가 null 의 경우, 예외는 throw 되지 않고, 액션은 실행되지 않습니다. 청취자가 여러 차례 등록되어 있는 경우 (그것이 다른 속성 세트에 대해서에서 만나도), 어느 청취자가 삭제될까는 보증되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listener - 청취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
관련 항목:
addPrintJobAttributeListener(javax.print.event.PrintJobAttributeListener, javax.print.attribute.PrintJobAttributeSet)

print

void print(Doc  doc,
           PrintRequestAttributeSet  attributes)
           throws PrintException 
문서가 지정된 작업 속성으로 인쇄합니다. 이 메소드는, 지정된 인쇄 작업으로 한 번만 호출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메소드를 재차 호출해도, 신규 작업이 프린터에 spool 될 것은 없습니다. 서비스 구현은, 서비스 인터럽트 및 복원의 정책를 정의합니다. 인쇄 메소드의 복귀시에, 다른 thread로 인쇄가 비동기에게 발생했다는 등의 이유로써, 인쇄가 완료하고 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성공 또는 실패를 감시하는 어플리케이션 클라이언트는, PrintJobListener 를 등록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쇄 서비스의 구현자는, 클라이언트 doc 로부터 취득한 모든 인쇄 데이터 스트림 (Reader 또는 InputStream 구현)을 닫을 필요가 있습니다. 견뢰한 클라이언트안에는, 이것을 검증하는 것도 있습니다. DocFlavor 를 출력할 수 없는 경우, 항상 예외가 생성됩니다.

파라미터:
doc - 인쇄하는 문서. 이 PrintJob 가 지원하는 후레이바가 아니면 안되는
attributes - 이 인쇄 작업에 적용하는 작업 속성. 이 파라미터가 null 의 경우, 디폴트 속성이 사용된다
예외:
PrintException - 이 예외에 의해, 원인을 보다 정확하게 기술하는 인터페이스가 구현되는 일도 있다
  • FlavorException. 문서에 이 인쇄 작업으로 지원되지 않는 후레이바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 AttributeException. 이 인쇄 작업에 유효하지 않은 속성이 1 개 이상 있는 경우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