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print
인터페이스 CancelablePrintJob

모든 슈퍼 인터페이스:
DocPrintJob


public interface CancelablePrintJob
extends DocPrintJob

이 인터페이스는, 인쇄 작업을 취소할 때에 인쇄 어플리케이션에 의해 사용됩니다. 이 인터페이스는,DocPrintJob 를 확장합니다. 인쇄 작업의 취소가 가능한 경우, 인쇄 서비스로부터 반환된 DocPrintJob 구현은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합니다. 인쇄 작업의 취소를 시도하기 전에, 클라이언트는 인쇄 서비스로부터 반환된 DocPrintJob 객체가 실제로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을지 어떨지를 테스트할 필요가 있습니다. DocPrintJob 가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으면(자) 상정해, 클라이언트가 조작을 실행하지 않게 해 주세요. 인쇄 서비스는, 특정의 형태의 인쇄 데이터 및 표현 클래스명의 취소만을 지원합니다. 즉, 서비스로부터 반환되는 DocPrintJob 객체 가운데, 몇개인가만이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서비스의 구현자는, 이 옵션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이 인터페이스의 구현을 사용해 작업의 취소에 성공했을 경우에 javax.print.event.PrintJobEvent.JOB_CANCELLED 이벤트를 청취자에게 송신하도록 해 주세요. 또, 인쇄 요구를 실행한 thread와는 다른 클라이언트 thread로부터도 작성 가능한 점에도 유의해 주세요. 이 때문에, 이 인터페이스의 구현을, thread에 대해서 안전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메소드의 개요
 void cancel ()
          이 이후의 인쇄 작업의 처리를 중지합니다.
 
인터페이스 javax.print. DocPrintJob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addPrintJobAttributeListener , addPrintJobListener , getAttributes , getPrintService , print , removePrintJobAttributeListener , removePrintJobListener
 

메소드의 상세

cancel

void cancel()
            throws PrintException 
이 이후의 인쇄 작업의 처리를 중지합니다.  

서비스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는 경우, 작업의 취소가 항상 성공한다고 결론 붙일 수 없습니다. 작업이 있는 처리 단계에 이르는지, 그것을 통과했을 경우에는, 작업을 취소할 수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취소의 성공은, 작업이 전혀 인쇄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취소가 반환된 시점으로 일부가 인쇄되어 버리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취소가 성공하지 않았던 경우, 서비스는 PrintException 를 throw 합니다. 미송신의 인쇄 작업은, 이 예외를 throw 할 필요가 있습니다. 벌써 취소해에 성공한 인쇄 작업의 취소는 에러라고는 보여지지 않기 때문에, 항상 성공합니다.  

서비스에 따라서는, 서버에의 요구나 인쇄 큐의 처리등을 (위해)때문에에, 취소 프로세스에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에 따라서는, 어플리케이션의 실행에 영향을 주지 않는 thread로 취소를 실행하는 것이 바람직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외:
PrintException - 작업의 취소가 성공하지 않았던 경우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