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management.openmbean
클래스 CompositeType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x.management.openmbean.OpenType <CompositeData >
      상위를 확장 javax.management.openmbean.CompositeType
모든 구현된 인터페이스:
Serializable


public class CompositeType
extends OpenType <CompositeData >

CompositeType 클래스는,CompositeData 치의 형태를 기술하는 인스턴스를 가지는 「공개형」클래스입니다.

도입된 버젼:
1.5
관련 항목:
직렬화 된 형식

필드의 개요
 
클래스 javax.management.openmbean. OpenType 로부터 상속된 필드
ALLOWED_CLASSNAMES , ALLOWED_CLASSNAMES_LIST
 
생성자 의 개요
CompositeType (String  typeName, String  description, String [] itemNames, String [] itemDescriptions, OpenType <? >[] itemTypes)
          CompositeType 인스턴스를 구축해, 지정된 파라미터의 타당성을 검사합니다.
 
메소드의 개요
 boolean containsKey (String  itemName)
          이 CompositeType 인스턴스가 itemName 라는 이름의 항목을 정의하는 경우,true 를 돌려줍니다.
 boolean equals (Object  obj)
          지정된 obj 파라미터와 이 CompositeType 인스턴스가 동일한지 어떤지를 비교합니다.
 String getDescription (String  itemName)
          itemName 라는 이름의 항목의 설명을 돌려줍니다.
 OpenType <? > getType (String  itemName)
          itemName 라는 이름의 항목의 「공개형」을 돌려줍니다.
 int hashCode ()
          이 CompositeType 인스턴스의 해시 코드값를 돌려줍니다.
 boolean isValue (Object  obj)
          obj 가, 이 CompositeType 인스턴스로 기술 가능한 값일지 어떨지를 테스트합니다.
 Set <String > keySet ()
          이 CompositeType 인스턴스에 의해 정의된 모든 항목명의 변경 불능인 Set 뷰를 돌려줍니다.
 String toString ()
          이 CompositeType 인스턴스의 캐릭터 라인 표현을 돌려줍니다.
 
클래스 javax.management.openmbean. OpenType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getClassName , getDescription , getTypeName , isArray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finalize , getClass , notify , notifyAll , wait , wait , wait
 

생성자 의 상세

CompositeType

public CompositeType(String  typeName,
                     String  description,
                     String [] itemNames,
                     String [] itemDescriptions,
                     OpenType <? >[] itemTypes)
              throws OpenDataException 
CompositeType 인스턴스를 구축해, 지정된 파라미터의 타당성을 검사합니다. 각 파라미터의 타당성의 제약은, 이하로 설명합니다.
 

itemNames,itemDescriptions, 및 itemTypes 의 3 개의 배열 파라미터의 내용은, 이 생성자 의 호출 측에야는 이러한 배열이 변경되어도, 구축 끝난 CompositeType 인스턴스에 영향이 미치지 않게 하기 위한(해), 내부에서 카피됩니다.

이 복합형이 가리키는 복합 데이터값의 Java 클래스명 (getClassName 메소드에 의해 반환되는 클래스명)은,CompositeData.class.getName() 에 의해 반환되는 캐릭터 라인치로 설정됩니다.

파라미터:
typeName - 이 인스턴스가 가리키는 복합형에 부여하는 이름. null 또는 공문자열은 사용할 수 없다
 
description - 이 인스턴스가 가리키는 복합형에 대한 인간이 읽을 수 있는 형식의 설명. null 또는 공문자열은 사용할 수 없다
 
itemNames - 이 CompositeType 인스턴스에 의해 기술된 복합 데이터값에 포함되는 항목의 이름. null 는 불가. null 또는 공문자열 이외의 1 개 이상의 요소를 포함할 필요가 있다. CompositeType 인스턴스와 그 외의 인스턴스의 차분을 취하는데 있어서, 항목명의 지정순서는 중요하지 않다. 항목명은 알파벳의 승순으로 소트 되어 내부에서 포함된다
 
itemDescriptions - 이 CompositeType 인스턴스에 의해 기술된 복합 데이터값에 포함되는 항목의 기술. itemNames 와 같은 순서로 늘어놓을 수 있다. itemNames 와 같은 사이즈가 아니면 안된다. 요소는 null 또는 공문자열 이외
 
itemTypes - 공개형 인스턴스. itemNames 와 같은 순서로 나란해질 수 있고, 이 CompositeType 인스턴스에 의해 기술된 복합 데이터값에 포함되는 항목을 기술한다. itemNames 와 같은 사이즈가 아니면 안된다. 요소는 null 이외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typeName 또는 description 가 null 또는 공문자열의 경우, itemNames,itemDescriptions, 또는 itemTypes 가 null 의 경우, itemNames 또는 itemDescriptions 의 몇개의 요소가 null 또는 공문자열의 경우, itemTypes 의 몇개의 요소가 null 의 경우, 또는,itemNames,itemDescriptions, 또는 itemTypes 의 사이즈가 다른 경우
 
OpenDataException - itemNames 에 중복 한 항목명이 포함되는 경우 (항목명의 대문자와 소문자는 구별되지만, 전후의 공백 문자는 무시된다)
메소드의 상세

containsKey

public boolean containsKey(String  itemName)
CompositeType 인스턴스가 itemName 라는 이름의 항목을 정의하는 경우,true 를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itemName - 항목의 이름
반환값:
이 이름의 항목이 존재하는 경우는 true

getDescription

public String  getDescription(String  itemName)
itemName 라는 이름의 항목의 설명을 돌려줍니다. 이 CompositeType 인스턴스가 itemName 라는 이름의 항목을 정의하지 않는 경우는 null 를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itemName - 항목의 이름
반환값:
설명

getType

public OpenType <? > getType(String  itemName)
itemName 라는 이름의 항목의 「공개형」을 돌려줍니다. 이 CompositeType 인스턴스가 itemName 라는 이름의 항목을 정의하지 않는 경우는 null 를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itemName - 시간의 이름
반환값:

keySet

public Set <String > keySet()
CompositeType 인스턴스에 의해 정의된 모든 항목명의 변경 불능인 Set 뷰를 돌려줍니다. 세트의 반복자는, 항목명을 승순으로 돌려줍니다.

반환값:
String Set

isValue

public boolean isValue(Object  obj)
obj 가, 이 CompositeType 인스턴스로 기술 가능한 값일지 어떨지를 테스트합니다.

obj 가 null 또는 javax.management.openmbean.CompositeData 의 인스턴스가 아닌 경우,isValuefalse 를 돌려줍니다.

objjavax.management.openmbean.CompositeData 의 인스턴스인 경우,ct 를,CompositeData.getCompositeType() 에 의해 반환되는 CompositeType 로 합니다. thisct 로부터 할당하고 가능한 경우, 결과는 true 가 됩니다. 이것은 다음 일을 의미합니다.

typeNameindex name list 가 같고, 최초의 row type 를 2 번째의 행형으로부터 할당하고 가능한 경우,TabularType 를 다른 TabularType 로부터 할당할 수가 있습니다.

dimension 가 같아, 양쪽 모두 primitive arrays 인지,primitive arrays 가 아닌 경우, 및 최초의 element type 를 2 번째의 요소형으로부터 할당하고 가능한 경우,ArrayType 를 다른 ArrayType 로부터 할당할 수가 있습니다.

그 이외에서는,OpenType 를 다른 OpenType 로부터 할당할 수가 있는 것은, 양자가 동일한 경우 뿐입니다.

이러한 규칙은, 추가 항목을 가지지 않는 CompositeType 에 대해서 CompositeData 를 유효하게 하는 일 없이, 그러한 추가 항목을 CompositeData 에 추가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의:
클래스 OpenType <CompositeData > 내의 isValue
파라미터:
obj - 이 CompositeType 인스턴스와의 호환성을 판정하는 공개형을 가지는 값
반환값:
obj 가 이 복합형의 값인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equals

public boolean equals(Object  obj)
지정된 obj 파라미터와 이 CompositeType 인스턴스가 동일한지 어떤지를 비교합니다.

다음의 모든 조건이 채워지고 있는 경우에 한정해, 2 개의 CompositeType 인스턴스는 동일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정의:
클래스 OpenType <CompositeData > 내의 equals
파라미터:
obj - 이 CompositeType 인스턴스와 동일한지 어떤지 비교되는 객체. objnull 의 경우,equalsfalse 를 돌려준다
반환값:
지정된 객체가 이 CompositeType 와 동일한 경우는 true
관련 항목:
Object.hashCode() , Hashtable

hashCode

public int hashCode()
CompositeType 인스턴스의 해시 코드값를 돌려줍니다.

CompositeType 인스턴스의 해시 코드는,equals 의 비교로 사용되는 모든 정보 요소 (이름, 항목명, 및 항목형)의 해시 코드의 합계가 됩니다. 이 때문에,t1.equals(t2) 는, 2 개의 CompositeType 인스턴스 t1t2t1.hashCode() ==t2.hashCode() 가,Object.hashCode() 메소드의 일반 규약에 따르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CompositeType 인스턴스는 불변으로, 이 인스턴스의 해시 코드는,hashCode 의 최초의 호출시에 1 회만 계산됩니다. 그 후의 호출에는, 같은 값이 돌려주어집니다.

정의:
클래스 OpenType <CompositeData > 내의 hashCode
반환값:
CompositeType 인스턴스의 해시 코드값
관련 항목:
Object.equals(java.lang.Object) , Hashtable

toString

public String  toString()
CompositeType 인스턴스의 캐릭터 라인 표현을 돌려줍니다.

캐릭터 라인 표현은, 이 클래스의 이름 (javax.management.openmbean.CompositeType), 이 인스턴스의 형명, 이 인스턴스의 항목명 및 형태의 캐릭터 라인 표현으로 구성됩니다.

CompositeType 인스턴스는 불변으로, 이 인스턴스의 캐릭터 라인 표현은,toString 의 최초의 호출시에 1 회만 계산됩니다. 그 후의 호출에는, 같은 값이 돌려주어집니다.

정의:
클래스 OpenType <CompositeData > 내의 toString
반환값:
CompositeType 인스턴스의 캐릭터 라인 표현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