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management
클래스 MBeanPermission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security.Permission 
      상위를 확장 javax.management.MBeanPermission
모든 구현된 인터페이스:
Serializable , Guard


public class MBeanPermission
extends Permission

MBeanServer 오퍼레이션의 액세스를 제어하는 액세스권입니다. System.setSecurityManager(java.lang.SecurityManager) 로 시큐리티 매니저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MBean 서버상에서 하등의 오퍼레이션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그 오퍼레이션에 적절한 MBeanPermission 가 호출해 원의 액세스권으로서 포함되지 않으면 안됩니다. 상세한 것에 대하여는,MBeanServer 인터페이스의 메뉴얼을 참조해 주세요.

그 외 Permission 객체의 경우와 같게, MBeanPermission 는, 사용자에게 부여되고 있는 액세스권, 또는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액세스권을 나타냅니다. 중요한 오퍼레이션을 실행하려면 액세스권의 체크를 합니다만, 이 때, 필요한 액세스권을 나타내는 MBeanPermission 가 구축됩니다. 사용자에게 부여되고 있는 액세스권에,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액세스권이포함되어 있는 경우에 한정해, 오퍼레이션은 허가됩니다.

MBeanPermission 에는, 다음의 4 항목의 정보가 포함됩니다.

MBeanPermission 가 부여되고 있는 경우는, 이 4 항목 모든 것이 채워졌을 경우에게만 오퍼레이션이 허가됩니다.

클래스명, 멤버, 객체명은, 단일의 캐릭터 라인으로서 동시에 기입할 수 있습니다. 이 캐릭터 라인이, 이 액세스권의 이름이 됩니다. 액세스권의 이름은,getName() 에 의해 반환되는 캐릭터 라인입니다. 캐릭터 라인의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className#member[objectName]

객체명은,ObjectName 의 일반적으로 구문에 의해 기입해집니다. 객체명에는,] 을 포함한 유효한 문자를 포함할 수가 있습니다. 캐릭터 라인의 말미의 문자는 ] 입니다.

className,member,objectName 는 생략 가능합니다. member 가 생략 되었을 경우,# 도 생략 됩니다 (다만 반드시 생략 된다고는 할 수는 없다). objectName 가 생략 되었을 경우,[] 도 생략 됩니다 (다만 반드시 생략 된다고는 할 수는 없다). 이것들 3 개의 항목 전부를 생략 할 수 없습니다. 즉, name 를 공문자열로 할 수 없습니다.

className,member,objectName 에는, null 치를 나타내는 문자 「-」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null 치는 모든 값 (다른 null 치를 포함한다)에 포함됩니다만, 그 외의 값을 포함할 것은 없습니다.

이하의 액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콤마로 단락지어진 형식의 액션 리스트에서는, 각 액션의 전후에 스페이스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도입된 버젼:
1.5
관련 항목:
직렬화 된 형식

생성자 의 개요
MBeanPermission (String  name, String  actions)
          지정된 타겟명 및 액션을 가지는 새로운 MBeanPermission 객체를 작성합니다.
MBeanPermission (String  className, String  member, ObjectName  objectName, String  actions)
          지정된 타겟명 (클래스명, 멤버, 객체명) 및 액션을 가지는 새로운 MBeanPermission 객체를 작성합니다.
 
메소드의 개요
 boolean equals (Object  obj)
          2 개의 MBeanPermission 객체가 같은지 어떤지를 판정합니다.
 String getActions ()
          액션의 「정규의 캐릭터 라인 표현」을 돌려줍니다.
 int hashCode ()
          이 객체의 해시 코드값를 돌려줍니다.
 boolean implies (Permission  p)
          이 MBeanPermission 객체에, 지정된 액세스권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지를 판정합니다.
 
클래스 java.security. Permission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heckGuard , getName , newPermissionCollection , toString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finalize , getClass , notify , notifyAll , wait , wait , wait
 

생성자 의 상세

MBeanPermission

public MBeanPermission(String  name,
                       String  actions)

지정된 타겟명 및 액션을 가지는 새로운 MBeanPermission 객체를 작성합니다.

타겟명은,className#member[objectName] 의 형식이 됩니다. 공문자열이나 null 는 지정할 수 없습니다.

액션 파라미터에는, 타겟명에 대해서 부여된 필요한 액션의 리스트 (콤마 단락 형식)가 포함됩니다. 공문자열이나 null 는 지정할 수 없습니다.

파라미터:
name - 셋잇단음표 className#member[objectName]
actions - 액션의 캐릭터 라인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name 또는 actions 가 무효인 경우

MBeanPermission

public MBeanPermission(String  className,
                       String  member,
                       ObjectName  objectName,
                       String  actions)

지정된 타겟명 (클래스명, 멤버, 객체명) 및 액션을 가지는 새로운 MBeanPermission 객체를 작성합니다.

클래스명, 멤버, 및 객체명의 파라미터에 의해,className#member[objectName] 의 형식의 타겟명이 정의됩니다 (각 부분은 임의). 작성된 MBeanPermission 상에서 Permission.getName() 를 실행하면(자), 이 이름이 출력됩니다.

액션 파라미터에는, 타겟명에 대해서 부여된 필요한 액션의 리스트 (콤마 단락 형식)가 포함됩니다. 공문자열이나 null 는 지정할 수 없습니다.

파라미터:
className - 이 액세스권이 적용되는 클래스명. null 또는 "-" 의 경우도 있어, 임의의 클래스명에 포함되지만, 그 외의 클래스명을 포함할 것은 없다 클래스명을 나타내는
member - 이 액세스권이 적용되는 멤버. null 또는 "-" 의 경우도 있어, 임의의 멤버에게 포함되지만, 그 외의 멤버를 포함할 것은 없는 멤버를 나타내는
objectName - 이 액세스권이 적용된다 객체명. null 의 경우도 있어, 임의의 객체명에 포함되지만, 그 외의 객체명을 포함할 것은 없다 객체명을 나타내는
actions - 액션의 캐릭터 라인
메소드의 상세

getActions

public String  getActions()
액션의 「정규의 캐릭터 라인 표현」을 돌려줍니다. 즉, 이 메소드는 항상, 알파벳순서로 현재의 액션을 돌려줍니다.

정의:
클래스 Permission 내의 getActions
반환값:
액션의 표준적인 캐릭터 라인 표현

hashCode

public int hashCode()
이 객체의 해시 코드값를 돌려줍니다.

정의:
클래스 Permission 내의 hashCode
반환값:
이 객체의 해시 코드값
관련 항목:
Object.equals(java.lang.Object) , Hashtable

implies

public boolean implies(Permission  p)

이 MBeanPermission 객체에, 지정된 액세스권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지를 판정합니다.

즉, 이 메소드는 다음의 경우에 true 를 돌려줍니다.

이 객체의 className 가 * 의 경우,p 의 className 는 항상 이것에 일치합니다. a. * 의 경우,p 의 className 가 a. 그리고 시작된다면, 이것에 일치합니다.

이 객체의 멤버가 * 의 경우,p 의 멤버는 항상 이것에 일치합니다.

이 객체의 objectName n1 가 객체명 패턴인 경우,n1. equals(n2) 또는 n1. apply(n2) 라면,p 의 objectName n2 는, 이것에 일치합니다.

queryMBeans 액션을 포함한 액세스권은,queryNames 도 포함하는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정의:
클래스 Permission 내의 implies
파라미터:
p - 체크 대상의 액세스권
반환값:
지정된 액세스권이 이 객체에 포함되는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equals

public boolean equals(Object  obj)
2 개의 MBeanPermission 객체가 같은지 어떤지를 판정합니다. obj 가 MBeanPermission 이며, 객체와 같은 이름과 액션을 가지고 있을지 어떨지를 판정합니다.

정의:
클래스 Permission 내의 equals
파라미터:
obj - 이 객체와 동일한지 어떤지를 판정하는 객체
반환값:
obj 가 MBeanPermission 이며, MBeanPermission 객체와 같은 이름과 액션을 가지고 있는 경우는 true
관련 항목:
Object.hashCode() , Hashtable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