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lang.model.element
인터페이스 TypeElement

모든 슈퍼 인터페이스:
Element


public interface TypeElement
extends Element

클래스 또는 인터페이스의 프로그램 요소를 나타냅니다. 형태와 그 멤버에 관한 정보에의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enum 형은 클래스의 일종, 주석형은 인터페이스의 일종입니다.

TypeElement 는 클래스 또는 인터페이스의 「요소」를 나타냅니다만,DeclaredType 는 클래스 또는 인터페이스의 「형태」를 나타냅니다. 형태는 요소로 사용됩니다 (불려 갑니다). 단일의 요소로 형태의 전패밀리를 정의할 수 있는 총칭형과의 차이가 가장 뚜렷합니다. 예를 들어, 요소 java.util.Set 는 파라미터화 된 형태 java.util.Set<String>java.util.Set<Number> (그 외 다수), 및 생의형태 java.util.Set 에 대응합니다.

요소의 리스트를 돌려주는 이 인터페이스의 각 메소드는, 프로그램 정보의 기본이 되는 소스에 있어 자연스러운 순서로 그것들을 돌려줍니다. 예를 들어, 정보의 기본이 되는 소스가 Java 원시 코드인 경우, 요소는 원시 코드의 순서로 돌려주어집니다.

도입된 버젼:
1.6
관련 항목:
DeclaredType

메소드의 개요
 List <? extends TypeMirror > getInterfaces ()
          이 클래스에 의해 직접 구현된 인터페이스형, 또는 이 인터페이스에 의해 직접 전개된 인터페이스형을 돌려줍니다.
 NestingKind getNestingKind ()
          이 형태 요소의 「상자의 종류」를 돌려줍니다.
 Name getQualifiedName ()
          이 형태 요소의 완전 수식명을 돌려줍니다.
 TypeMirror getSuperclass ()
          이 형태 요소의 직접 슈퍼 클래스를 돌려줍니다.
 List <? extends TypeParameterElement > getTypeParameters ()
          이 형태 요소의 가형 파라미터를 선언순서에 돌려줍니다.
 
인터페이스 javax.lang.model.element. Elemen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accept , asType , equals , getAnnotation , getAnnotationMirrors , getEnclosedElements , getEnclosingElement , getKind , getModifiers , getSimpleName , hashCode
 

메소드의 상세

getNestingKind

NestingKind  getNestingKind()
이 형태 요소의 「상자의 종류」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이 형태 요소의 상자의 종류

getQualifiedName

Name  getQualifiedName()
이 형태 요소의 완전 수식명을 돌려줍니다. 보다 정확하게는, 이 메소드는 표준적인 이름을 돌려줍니다. 정규의 이름을 가지지 않는 로컬 클래스 및 익명 클래스에서는, 빈 상태(empty)의 이름이 돌려주어집니다.

총칭형의 이름에는, 가형 파라미터에의 참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페이스 java.util.Set<E> 의 완전 수식명은 "java.util.Set" 입니다. 상자로 된 형태는,"java.util.Map.Entry" 와 같이 ". " (을)를 단락으로서 사용합니다.

반환값:
이 클래스 또는 인터페이스의 완전 수식명.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 빈 상태(empty)의 캐릭터 라인
관련 항목:
Elements.getBinaryName(javax.lang.model.element.TypeElement)
관련 항목 The Java Language Specification, Third Edition :
6.7 Fully Qualified Names and Canonical Names

getSuperclass

TypeMirror  getSuperclass()
이 형태 요소의 직접 슈퍼 클래스를 돌려줍니다. 이 형태 요소가 인터페이스 또는 java.lang.Object 클래스를 나타내는 경우는, 종류 NONE 를 가지는 NoType 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직접 슈퍼 클래스.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 NoType

getInterfaces

List <?  extends TypeMirror > getInterfaces()
이 클래스에 의해 직접 구현된 인터페이스형, 또는 이 인터페이스에 의해 직접 전개된 인터페이스형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이 클래스에 의해 직접 구현된 인터페이스형, 또는 이 인터페이스에 의해 직접 전개된 인터페이스형.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 빈 상태(empty)의 리스트

getTypeParameters

List <?  extends TypeParameterElement > getTypeParameters()
이 형태 요소의 가형 파라미터를 선언순서에 돌려줍니다.

반환값:
가형 파라미터.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 빈 상태(empty)의 리스트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