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security.cert
인터페이스 PolicyNode



public interface PolicyNode

PKIX 증명서 패스 검사 알고리즘으로 정의되고 있는, 불변으로 유효한 정책 트리 노드입니다.

PKIX 증명서 패스 검사 알고리즘의 출력의 1 개에 유효한 정책 트리가 있습니다. 이 정책 트리에는, 유효하다라고 판단된 정책, 그 판단을 한 수단, 및 검출된 정책 수식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트리의 깊이는, 검사된 증명서 패스의 길이 n 가 됩니다.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유효한 정책 트리를 검사할 필요는 없습니다. PKIXParameters 로 정책 관련의 파라미터를 설정하는 것으로써, 어플리케이션의 정책 처리 목표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효한 정책 트리는, 보다 복잡한 어플리케이션, 특히 정책 수식자를 처리하는 어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PKIXCertPathValidatorResult.getPolicyTree 는, 유효한 정책 트리의 루트 노드를 돌려줍니다. getChildren 메소드와 getParent 메소드를 사용하면(자), 트리를 횡단(traverse) 할 수 있습니다. 어느 노드에 관한 데이터는,PolicyNode 외의 메소드로 취득할 수 있습니다.

병행 액세스  

모든 PolicyNode 객체는, 불변으로, thread에 대해서 안전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 클래스에서 정의된 메소드는, 악영향을 주는 일 없이, 복수 thread가 병행해 단일 PolicyNode 객체 (또는 1 개(살) 이상) 상에서 호출할 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이 클래스의 모든 public 필드와 메소드, 그리고 서브 클래스에서 추가 또는 오버라이드(override) 된 public 필드와 메소드에 들어맞읍니다.

도입된 버젼:
1.4

메소드의 개요
 Iterator <? extends PolicyNode > getChildren ()
          이 노드의 아이의 반복자를 돌려줍니다.
 int getDepth ()
          유효한 정책 트리로, 이 노드의 깊이를 돌려줍니다.
 Set <String > getExpectedPolicies ()
          처리되는 다음의 증명서로 이 노드의 유효한 정책를 채운다고 기대되는 정책세트를 돌려줍니다.
 PolicyNode getParent ()
          이 노드의 부모를 돌려줍니다.
 Set <? extends PolicyQualifierInfo > getPolicyQualifiers ()
          이 노드가 나타내는 유효한 정책에 관련지을 수 있었던 정책 수식자세트를 돌려줍니다.
 String getValidPolicy ()
          이 노드가 나타내는 유효한 정책를 돌려줍니다.
 boolean isCritical ()
          처리된 최신의 증명서의, 증명서 정책 확장 기능의 크리티컬 인디케이터를 돌려줍니다.
 

메소드의 상세

getParent

PolicyNode  getParent()
이 노드의 부모를 돌려줍니다. 이 노드가 루트 노드인 경우는 null 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이 노드의 부모. 이 노드가 루트 노드인 경우는 null

getChildren

Iterator <?  extends PolicyNode > getChildren()
이 노드의 아이의 반복자를 돌려줍니다. Iterator 의 remove 메소드를 사용해 이 노드의 아이를 변경하려고 하면(자),UnsupportedOperation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반환값:
이 노드의 아이의 반복자

getDepth

int getDepth()
유효한 정책 트리로, 이 노드의 깊이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이 노드의 깊이. 0 은 루트 노드, 1 은 루트 노드의 아이, 등

getValidPolicy

String  getValidPolicy()
이 노드가 나타내는 유효한 정책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이 노드가 나타내는 유효한 정책의 String OID, 또는 특별한 값 「any-policy」. 루트 노드에서는, 항상 특별한 값 「any-policy」를 돌려준다

getPolicyQualifiers

Set <?  extends PolicyQualifierInfo > getPolicyQualifiers()
이 노드가 나타내는 유효한 정책에 관련지을 수 있었던 정책 수식자세트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PolicyQualifierInfo 의 불변의 Set. 루트 노드에서는, 항상 빈 상태(empty)의 Set 를 돌려준다

getExpectedPolicies

Set <String > getExpectedPolicies()
처리되는 다음의 증명서로 이 노드의 유효한 정책를 채운다고 기대되는 정책세트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기대되는 정책의 String OID 의 불변의 Set, 또는 특별한 값 「any-policy」만을 가지는 불변의 Set. 루트 노드에서는, 항상 단일치 「any-policy」를 가지는 Set 를 돌려준다

isCritical

boolean isCritical()
처리된 최신의 증명서의, 증명서 정책 확장 기능의 크리티컬 인디케이터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확장 기능이 위기이라고 마크 되었을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루트 노드에서는, 항상 false 를 돌려준다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