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security.cert
클래스 CertStoreSpi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security.cert.CertStoreSpi


public abstract class CertStoreSpi
extends Object

CertStore 클래스의 서비스 프로바이더 인터페이스 (SPI)입니다. CertStore 의 모든 구현에는, 이 CertStorerSpi 클래스를 확장해,CertStoreParameters 형의 인수를 1 개 가지는 생성자 을 제공해, 모든 메소드를 구현하는 클래스 (SPI 클래스)가 포함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일반적으로, 이 클래스에는,CertStore 클래스를 개입시켜 액세스 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Java 암호화 아키텍쳐(architecture)」를 참조해 주세요.  

병행 액세스  

CertStoreSpi 객체의 public 메소드는, thread에 대해서 안전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즉, 그러한 public 메소드는, 악영향을 주는 일 없이, 단일 CertStoreSpi 객체 (또는 1 개(살) 이상) 상에서 복수 thread가 병행해 호출할 수가 있습니다. 이것에 의해, 예를 들어 CertPathBuilder 는, CRL 를 검색하면서, 동시에 다른 증명서를 검색할 수가 있습니다.  

간단한 CertStoreSpi 의 구현에서는,synchronized 키워드를 engineGetCertificates 메소드와 engineGetCRLs 메소드에 추가하는 것으로, thread에 대해서 안전하다라고 하는 것이 보증됩니다. 고도의 구현에서는, 진정한 병행 액세스가 가능하게 됩니다.

도입된 버젼:
1.4

생성자 의 개요
CertStoreSpi (CertStoreParameters  params)
          유일한 생성자 입니다.
 
메소드의 개요
abstract  Collection <? extends Certificate > engineGetCertificates (CertSelector  selector)
          지정한 셀렉터에 일치하는 CertificateCollection 를 돌려줍니다.
abstract  Collection <? extends CRL > engineGetCRLs (CRLSelector  selector)
          지정한 셀렉터에 일치하는 CRLCollection 를 돌려줍니다.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equals , finalize , getClass , hashCode , notify , notifyAll , toString , wait , wait , wait
 

생성자 의 상세

CertStoreSpi

public CertStoreSpi(CertStoreParameters  params)
             throws InvalidAlgorithmParameterException 
유일한 생성자 입니다.

파라미터:
params - 초기화 파라미터. null 도 가능
예외:
InvalidAlgorithmParameterException - 초기화 파라미터가 이 CertStoreSpi 에 대해서 올바르지 않은 경우
메소드의 상세

engineGetCertificates

public abstract Collection <?  extends Certificate > engineGetCertificates(CertSelector  selector)
                                                                 throws CertStoreException 
지정한 셀렉터에 일치하는 CertificateCollection 를 돌려줍니다. 셀렉터에 일치하는 Certificate 가 없는 경우는, 빈 상태(empty)의 Collection 가 돌려주어집니다.  

CertStore 의 형태에 따라서는, 셀렉터에 일치하는 Certificate모든 것이 결과적으로 얻을 수 있는 Collection 에 포함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LDAP CertStore 는, 디렉토리내의 모든 엔트리를 검색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신에, 검색하는 Certificate 가 포함된다고 생각되는 엔트리에 좁혀 검색합니다.  

CertStore 안에는, 증명서를 찾아내기 위한 특정의 조건을 포함한 비 null 의 CertSelector 가 제공되지 않는 한,CertStoreException 를 throw 하는 것이 있습니다 (특히 LDAP CertStore). 발행자나 피인증자의 이름은 특별히 도움이 되는 조건이 됩니다.

파라미터:
selector - 반환되는 Certificate 를 선택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CertSelector. null 를 지정하면(자), 지원되고 있는 경우는 모든 Certificate 가 반환된다
반환값:
지정된 셀렉터에 일치하는 CertificateCollection. null 는 되지 않는다
예외:
CertStoreException - 예외가 발생하는 경우

engineGetCRLs

public abstract Collection <?  extends CRL > engineGetCRLs(CRLSelector  selector)
                                                 throws CertStoreException 
지정한 셀렉터에 일치하는 CRLCollection 를 돌려줍니다. 셀렉터에 일치하는 CRL 가 없는 경우는, 빈 상태(empty)의 Collection 가 돌려주어집니다.  

CertStore 의 형태에 따라서는, 셀렉터에 일치하는 CRL 의 모든 것이 결과적으로 얻을 수 있는 Collection 에 포함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LDAP CertStore 는, 디렉토리내의 모든 엔트리를 검색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신에, 검색하는 CRL 가 포함된다고 생각되는 엔트리에 좁혀 검색합니다.  

CertStore 안에는, 증명서를 찾아내기 위한 특정의 조건을 포함한 비 null 의 CRLSelector 가 제공되지 않는 한,CertStoreException 를 throw 하는 것이 있습니다 (특히 LDAP CertStore). 발행자의 이름이나 체크 대상의 증명서는 특별히 도움이 됩니다.

파라미터:
selector - 반환되는 CRL 를 선택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CRLSelector. null 를 지정하면(자), 지원되고 있는 경우는 모든 CRL 가 반환된다
반환값:
지정된 셀렉터에 일치하는 CRLCollection. null 는 되지 않는다
예외:
CertStoreException - 예외가 발생하는 경우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