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security
인터페이스 Key

모든 슈퍼 인터페이스:
Serializable
기존의 서브 인터페이스의 일람:
DHPrivateKey , DHPublicKey , DSAPrivateKey , DSAPublicKey , ECPrivateKey , ECPublicKey , PBEKey , PrivateKey , PublicKey , RSAMultiPrimePrivateCrtKey , RSAPrivateCrtKey , RSAPrivateKey , RSAPublicKey , SecretKey
기존의 구현 클래스의 일람:
KerberosKey , SecretKeySpec


public interface Key
extends Serializable

이 Key 인터페이스는, 모든 열쇠에 대한 최상정도의 인터페이스입니다. 모든 열쇠 객체가 공유하는 기능을 정의합니다. 모든 열쇠에는 3 개의 특성이 있습니다.

열쇠는, 일반적으로, 열쇠 제네레이터, 증명서, 또는 열쇠를 관리하는데 사용하는 다양한 Identity 클래스를 개입시켜 취득됩니다. 또, 열쇠 팩토리 (KeyFactory 를 참조)의 사용을 개입시켜, 열쇠 스펙 (기초적인 열쇠의 소재의 투명한 표현)으로부터 취득할 수도 있습니다.

Key 는 그 직렬화 표현으로서 KeyRep 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직렬화 된 Key 에는, 신뢰할 수 없는 환경에서는 공개 해서는 안된 기밀 정보가 포함될 가능성이 있는 점에 주의해 주세요. 자세한 것은, 직렬화 스펙의시큐리티에 관한 부록을 참조해 주세요.

관련 항목:
PublicKey , PrivateKey , KeyPair , KeyPairGenerator , KeyFactory , KeyRep , KeySpec , Identity , Signer

필드의 개요
static long serialVersionUID
          클래스의 지문을 설정해, 이 클래스의 앞의 버젼과의 호환성을 직렬화해 표시합니다.
 
메소드의 개요
 String getAlgorithm ()
          이 열쇠에 대한 표준 알고리즘을 돌려줍니다.
 byte[] getEncoded ()
          열쇠를 일차 encode 형식에서 돌려줍니다.
 String getFormat ()
          이 열쇠의 일차 encode 형식의 이름을 돌려줍니다.
 

필드의 상세

serialVersionUID

static final long serialVersionUID
클래스의 지문을 설정해, 이 클래스의 앞의 버젼과의 호환성을 직렬화해 표시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메소드의 상세

getAlgorithm

String  getAlgorithm()
이 열쇠에 대한 표준 알고리즘을 돌려줍니다. 예를 들어, 「DSA」는 이 열쇠가 DSA 열쇠인 것을 나타냅니다. 알고리즘의 표준명에 대해서는,「Java 암호화 아키텍쳐(architecture) API 스펙 & 레퍼런스」의 부록 A 를 참조해 주세요.

반환값:
이 열쇠에 관련한 알고리즘의 이름

getFormat

String  getFormat()
이 열쇠의 일차 encode 형식의 이름을 돌려줍니다. 이 열쇠가 encode를 지원하고 있지 않는 경우는, null 를 돌려줍니다. 일차 encode 형식은, 이 열쇠에 대응하는 ASN. 1 스펙이 존재하는 경우, 적절한 ASN. 1 데이터 형식에 의해 이름이 붙여집니다. 예를 들어, 공개키에 대응하는 ASN. 1 데이터 형식의 이름이 SubjectPublicKeyInfo 이며, 이것이 X. 509 표준에 의해 정의되고 있는 경우, 반환되는 형식은 X. 509 가 됩니다. 같이 비공개키에 대응하는 ASN. 1 데이터 형식의 이름이 PrivateKeyInfo 이며, 이것이 PKCS #8 표준에 의해 정의되고 있는 경우, 반환되는 형식은 PKCS #8 가 됩니다.

반환값:
열쇠의 일차 encode 형식

getEncoded

byte[] getEncoded()
열쇠를 일차 encode 형식에서 돌려줍니다. 열쇠가 encode를 지원하고 있지 않는 경우는, null 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encode 된 열쇠. 열쇠가 encode를 지원하고 있지 않는 경우는 null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