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nio.charset
클래스 CharsetDecoder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nio.charset.CharsetDecoder


public abstract class CharsetDecoder
extends Object

특정의 캐릭터 세트로 표현된 바이트 순서를 16 비트 Unicode 문자의 순서로 변환하는 엔진입니다.

입력 바이트 순서는, 단일의 byte 버퍼 또는 일련의 byte 버퍼로서 제공됩니다. 출력 문자 순서는, 단일의 문자 버퍼 또는 일련의 문자 버퍼에 기입해집니다. 디코더를 사용하려면 , 반드시 다음의 메소드 호출 순서 (이하 「디코드 처리」)에 따라 주세요.

  1. 디코더를 처음으로 사용하는 경우 이외는,reset 메소드를 사용해 디코더를 리셋 합니다.

  2. 추가의 입력이 없어질 때까지 decode 메소드를 반복해 호출합니다. 각 호출동안에서,endOfInput 인수에 false 를 지정해, 입력 버퍼에 데이터를 포함해, 출력 버퍼를 플래시 합니다.

  3. decode 메소드의 마지막 호출에서는,endOfInput 인수에 true 를 지정합니다.

  4. 디코더가 내부 상태를 출력 버퍼에 플래시 할 수 있도록(듯이),flush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decode 메소드를 호출할 때마다, 입력 버퍼내의 바이트가 문자에 디코드되어 출력 버퍼에 기입해집니다. 새로운 입력 요구를 받아들이거나 출력 버퍼의 용량이 부족하거나 디코드 에러가 발생하거나 하면(자),decode 메소드는 종료해, 종료의 원인을 나타내는 CoderResult 객체를 돌려줍니다. 호출원래는, 이 객체를 확인해, 입력 버퍼를 가득 하는지, 출력 버퍼를 플래시 하는지, 디코드 에러로부터의 회복 처리를 실행해, 호출을 재시행합니다.

디코드 에러에는 일반적인 2 종류의 에러가 있습니다. 입력 바이트 순서가 이 캐릭터 세트에 있어 부당한 경우는, 「부정 입력 에러」가 발생합니다. 입력 바이트 순서는 정당해도, 이것을 유효한 Unicode 문자에 맵 할 수 없는 경우는, 「맵 불가 문자 에러」가 발생합니다.

특정의 디코드 에러가 어떻게 처리될까는, 그 에러에 대해서 요구되는 액션에 의해 정해집니다. 이러한 액션은,CodingErrorAction 클래스의 인스턴스에 의해 기술됩니다. 이용 가능한 에러 액션은, 에러 입력의 무시 , 반환값 CoderResult 객체를 경유한 호출 원래로의 에러의 보고 , 현재의 치환 캐릭터 라인치에 의한 에러 입력의 치환 의 3 개입니다. 치환의 초기치는 「\uFFFD」입니다. 이 값은,replaceWith 메소드를 사용한다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부정 입력 에러나 맵 불가 문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디폴트의 액션으로서 이러한 에러의 {보고 를 합니다. 부정 입력 에러나 맵 불가 문자 에러에 대한 디폴트의 액션은, 에러의 보고 입니다. 부정 입력 에러에 대한 액션을 변경하는 경우는 onMalformedInput 메소드를, 맵 불가 문자 에러에 대한 액션을 변경하는 경우는 onUnmappableCharacter 메소드를, 각각 사용합니다.

이 클래스는, 에러 액션의 구현을 시작으로 하는 디코드 처리의 상세한 대부분을 처리하도록(듯이) 설계되고 있습니다. 특정의 캐릭터 세트에 대한 디코더 (이 클래스의 구상 서브 클래스)가 구현할 필요가 있는 것은, 표준 디코드 루프를 캡슐화하는 추상 메소드 decodeLoop 뿐입니다. 이것에 가세해 내부 상태를 보관 유지하는 서브 클래스는,implFlush 메소드와 implReset 메소드를 오버라이드(override)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복수의 thread로 병행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ByteBuffer , CharBuffer , Charset , CharsetEncoder

생성자 의 개요
protected CharsetDecoder (Charset  cs, float averageCharsPerByte, float maxCharsPerByte)
          새로운 디코더를 초기화합니다.
 
메소드의 개요
 float averageCharsPerByte ()
          입력 바이트 마다 생성되는 평균 문자수를 돌려줍니다.
 Charset charset ()
          이 디코더를 생성한 캐릭터 세트를 돌려줍니다.
 CharBuffer decode (ByteBuffer  in)
          단일의 입력 byte 버퍼의 컨텐츠를 새롭게 할당할 수 있었던 문자 버퍼내에 디코드하는 편리한 메소드입니다.
 CoderResult decode (ByteBuffer  in, CharBuffer  out, boolean endOfInput)
          지정된 입력 버퍼내의 바이트를 최대한 디코드해, 지정된 출력 버퍼에 결과를 기입합니다.
protected abstract  CoderResult decodeLoop (ByteBuffer  in, CharBuffer  out)
          1 개이상의 바이트를 디코드해, 1 개 이상의 문자에 디코드합니다.
 Charset detectedCharset ()
          이 디코더에 의해 검출된 캐릭터 세트를 가져옵니다 (옵션).
 CoderResult flush (CharBuffer  out)
          이 디코더를 플래시 합니다.
protected  CoderResult implFlush (CharBuffer  out)
          이 디코더를 플래시 합니다.
protected  void implOnMalformedInput (CodingErrorAction  newAction)
          부정 입력 에러에 대한, 이 디코더의 액션이 변경된 것을 보고합니다.
protected  void implOnUnmappableCharacter (CodingErrorAction  newAction)
          맵 할 수 없는 문자 에러에 대한, 이 디코더의 액션이 변경된 것을 보고합니다.
protected  void implReplaceWith (String  newReplacement)
          이 디코더의 대체치가 변경된 것을 보고합니다.
protected  void implReset ()
          이 디코더를 리셋 해, 캐릭터 세트 고유의 내부 상태를 클리어 합니다.
 boolean isAutoDetecting ()
          이 디코더가 자동 검출 캐릭터 세트를 구현할지 어떨지를 판단합니다.
 boolean isCharsetDetected ()
          이 디코더가 벌써 캐릭터 세트를 검출하고 있을지 어떨지를 판단합니다 (옵션).
 CodingErrorAction malformedInputAction ()
          부정 입력 에러에 대한, 이 디코더의 현재의 액션을 돌려줍니다.
 float maxCharsPerByte ()
          입력 바이트 마다 생성되는 최대 문자수를 돌려줍니다.
 CharsetDecoder onMalformedInput (CodingErrorAction  newAction)
          부정 입력 에러에 대한 이 디코더의 액션을 변경합니다.
 CharsetDecoder onUnmappableCharacter (CodingErrorAction  newAction)
          맵 할 수 없는 문자 에러에 대한, 이 디코더의 액션을 변경합니다.
 String replacement ()
          이 디코더의 치환치를 돌려줍니다.
 CharsetDecoder replaceWith (String  newReplacement)
          이 디코더의 대체치를 변경합니다.
 CharsetDecoder reset ()
          이 디코더를 리셋 해, 내부 상태를 클리어 합니다.
 CodingErrorAction unmappableCharacterAction ()
          맵 할 수 없는 문자 에러에 대한, 이 디코더의 현재의 액션을 돌려줍니다.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equals , finalize , getClass , hashCode , notify , notifyAll , toString , wait , wait , wait
 

생성자 의 상세

CharsetDecoder

protected CharsetDecoder(Charset  cs,
                         float averageCharsPerByte,
                         float maxCharsPerByte)
새로운 디코더를 초기화합니다. 새로운 디코더에는 지정된 1 바이트 당의 문자 수치가 포함되어 그 치환 캐릭터 라인은 "\uFFFD" 가 됩니다.

파라미터:
averageCharsPerByte - 입력 바이트 마다 생성되는 기대 문자수를 나타내는 정의 float 치
maxCharsPerByte - 입력 바이트 마다 생성되는 최대 문자수를 나타내는 정의 float 치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상기의 파라미터의 전제 조건이 채워지지 않은 경우
메소드의 상세

charset

public final Charset  charset()
이 디코더를 생성한 캐릭터 세트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이 디코더의 캐릭터 세트

replacement

public final String  replacement()
이 디코더의 치환치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이 디코더의 대체치 (null 이외, 빈 상태(empty)의 값 이외)

replaceWith

public final CharsetDecoder  replaceWith(String  newReplacement)
이 디코더의 대체치를 변경합니다.

이 메소드는, 새로운 치환치가 조건에 맞고 있는 것을 확인한 데다가, 그 값을 지정해 implReplaceWith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파라미터:
newReplacement - 새로운 대체치 (null 이외로 제로가 아닌 길이의 값)
반환값:
이 디코더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상기의 파라미터의 전제 조건이 채워지지 않은 경우

implReplaceWith

protected void implReplaceWith(String  newReplacement)
이 디코더의 대체치가 변경된 것을 보고합니다.

이 메소드의 디폴트 구현에서는 어떤 처리도 행해지지 않습니다. 치환치의 변경 통지를 필요로 하는 디코더에서는, 이 메소드를 오버라이드(override) 할 필요가 있습니다.

파라미터:
newReplacement -

malformedInputAction

public CodingErrorAction  malformedInputAction()
부정 입력 에러에 대한, 이 디코더의 현재의 액션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부정 입력 에러에 대한 현재의 액션 (null 이외)

onMalformedInput

public final CharsetDecoder  onMalformedInput(CodingErrorAction  newAction)
부정 입력 에러에 대한 이 디코더의 액션을 변경합니다.

이 메소드는, 새로운 액션을 지정해 implOnMalformedInput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파라미터:
newAction - 새로운 액션 (null 이외)
반환값:
이 디코더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상기의 파라미터의 전제 조건이 채워지지 않은 경우

implOnMalformedInput

protected void implOnMalformedInput(CodingErrorAction  newAction)
부정 입력 에러에 대한, 이 디코더의 액션이 변경된 것을 보고합니다.

이 메소드의 디폴트 구현에서는 어떤 처리도 행해지지 않습니다. 부정 입력 에러에 대한 액션의 변경 통지를 필요로 하는 디코더에서는, 이 메소드를 오버라이드(override) 할 필요가 있습니다.


unmappableCharacterAction

public CodingErrorAction  unmappableCharacterAction()
맵 할 수 없는 문자 에러에 대한, 이 디코더의 현재의 액션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맵 할 수 없는 문자 에러에 대한 현재의 액션 (null 이외)

onUnmappableCharacter

public final CharsetDecoder  onUnmappableCharacter(CodingErrorAction  newAction)
맵 할 수 없는 문자 에러에 대한, 이 디코더의 액션을 변경합니다.

이 메소드는, 새로운 액션을 지정해 implOnUnmappableCharacter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파라미터:
newAction - 새로운 액션 (null 이외)
반환값:
이 디코더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상기의 파라미터의 전제 조건이 채워지지 않은 경우

implOnUnmappableCharacter

protected void implOnUnmappableCharacter(CodingErrorAction  newAction)
맵 할 수 없는 문자 에러에 대한, 이 디코더의 액션이 변경된 것을 보고합니다.

이 메소드의 디폴트 구현에서는 어떤 처리도 행해지지 않습니다. 맵 불가 문자 에러에 대한 액션의 변경 통지를 필요로 하는 디코더에서는, 이 메소드를 오버라이드(override) 할 필요가 있습니다.


averageCharsPerByte

public final float averageCharsPerByte()
입력 바이트 마다 생성되는 평균 문자수를 돌려줍니다. 이 값으로부터, 지정된 입력 순서에 필요한 출력 버퍼 사이즈의 견적을 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
입력 바이트 마다 생성되는 평균 문자수

maxCharsPerByte

public final float maxCharsPerByte()
입력 바이트 마다 생성되는 최대 문자수를 돌려줍니다. 이 값으로부터, 지정된 입력 순서로 필요하게 되는 최대 출력 버퍼 사이즈의 견적을 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
입력 바이트 마다 생성되는 최대 문자수

decode

public final CoderResult  decode(ByteBuffer  in,
                                CharBuffer  out,
                                boolean endOfInput)
지정된 입력 버퍼내의 바이트를 최대한 디코드해, 지정된 출력 버퍼에 결과를 기입합니다.

버퍼에 대한 읽고 쓰기는, 각 버퍼의 현재 위치로부터 행해집니다. 읽어내지는 바이트수는 많아서 in.remaining() 바이트, 기입해지는 문자수는 많아서 out.remaining() 문자입니다. 버퍼의 위치는, 읽어내진 바이트수 또는 기입해진 문자수에 따라 증가합니다만, 마크와 리밋트는 그대로입니다.

이 메소드는, 입력 버퍼로부터의 바이트의 read와 출력 버퍼에의 문자의 기입에 가세해, 종료의 이유를 설명하는 다음과 같은 CoderResult 객체를 돌려줍니다.

어느 경우도, 이 메소드를 같은 디코드 처리 중(안)에서 재차 호출할 때는, 다음의 호출로 사용할 수 있도록(듯이), 입력 버퍼내의 바이트를 보존할 필요가 있습니다.

endOfInput 파라미터는, 지정된 입력 버퍼에 호출해 원으로부터의 새로운 입력이 있을지 어떨지를 이 메소드에 통지합니다. 아직 입력의 가능성이 있는 경우, 호출원래는 이 파라미터에 false 를 건네줄 필요가 있습니다. 더 이상 입력의 가능성이 없는 경우는 true 를 건네줍니다. 호출원으로부터 false 를 건네준 후에 입력이 없었다고 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나, calling sequence에 있어서의 마지막 호출에서는,true 를 건네주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 이후, 아직 디코드되어 있지 않은 입력은 「부정 입력」이라고 보여지게 됩니다.

이 메소드는, 우선 decodeLoop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그 후, 그 결과를 해석해, 에러 조건의 처리를 끝마친 뒤, 필요에 따라서 재차 그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파라미터:
in - 입력 byte 버퍼
out - 출력 문자 버퍼
endOfInput - 호출원이 지정된 버퍼에 더 이상의 입력 바이트를 추가할 가능성이 없는 경우에 한해 true
반환값:
종료의 원인을 설명하는 coder-result 객체
예외:
IllegalStateException - 디코드 처리가 벌써 진행중이며, 그 직전의 처리가 reset 메소드의 호출에서도,endOfInput 파라미터에 false 를 지정한 이 메소드의 호출에서도,endOfInput 파라미터에 true 를 지정한 이 메소드의 호출도 아닌데, 디코드 처리가 불완전한 것을 나타내는 반환값이 돌려주어졌을 경우
CoderMalfunctionError - decodeLoop 메소드의 호출에 의해 예상외의 예외가 throw 되었을 경우

flush

public final CoderResult  flush(CharBuffer  out)
이 디코더를 플래시 합니다.

내부 상태를 보관 유지하는 일부의 디코더는, 입력 순서의 read가 완료한 시점에서 출력 버퍼에 끝 문자를 기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추가의 출력은, 출력 버퍼의 현재 위치에 기입해집니다. 기입해지는 문자수는 많아서 out.remaining() 문자입니다. 버퍼의 위치는 이 바이트수에 따라 증가합니다만, 마크와 리밋트는 그대로입니다.

이 메소드는, 정상적으로 종료했을 경우 CoderResult.UNDERFLOW 를 돌려줍니다. 출력 버퍼의 용량이 부족했을 경우는 CoderResult.OVERFLOW 를 돌려줍니다. CoderResult.OVERFLOW 가 돌려주어졌을 경우는, 보다 많은 빈영역을 가지는 출력 버퍼를 지정해 이 메소드를 재차 호출해, 이디코드 처리를 완료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이 디코더의 플래시 후에 이 메소드를 호출해도, 무슨 효과도 없습니다.

이 메소드는,implFlush 메소드를 호출하는 것으로, 실제의 플래시 처리를 실시합니다.

파라미터:
out - 출력 문자 버퍼
반환값:
CoderResult 객체. CoderResult.UNDERFLOW 또는 CoderResult.OVERFLOW
예외:
IllegalStateException - 현재의 디코드 처리의 직전의 처리가,flush 메소드의 호출에서도,endOfInput 파라미터에 true 를 지정한 3 개의 인수를 가지는 decode 메소드의 호출도 아닌 경우

implFlush

protected CoderResult  implFlush(CharBuffer  out)
이 디코더를 플래시 합니다.

이 메소드의 디폴트 구현은, 어떤 처리도 실시하지 않고, 항상 CoderResult.UNDERFLOW 를 돌려줍니다. 입력 순서의 read 완료 후에 출력 버퍼에 마지막 문자를 기입할 필요가 있는 디코더에서는, 이 메소드를 오버라이드(override) 할 필요가 있습니다.

파라미터:
out - 출력 문자 버퍼
반환값:
CoderResult 객체. CoderResult.UNDERFLOW 또는 CoderResult.OVERFLOW

reset

public final CharsetDecoder  reset()
이 디코더를 리셋 해, 내부 상태를 클리어 합니다.

이 메소드는, 캐릭터 세트에 의존하지 않는 상태를 리셋 합니다. 또, 캐릭터 세트 고유의 리셋 액션을 실행하기 위해서, implReset 메소드도 호출합니다.

반환값:
이 디코더

implReset

protected void implReset()
이 디코더를 리셋 해, 캐릭터 세트 고유의 내부 상태를 클리어 합니다.

이 메소드의 디폴트 구현에서는 어떤 처리도 행해지지 않습니다. 내부 상태를 보관 유지하는 디코더에서는, 이 메소드를 오버라이드(override) 할 필요가 있습니다.


decodeLoop

protected abstract CoderResult  decodeLoop(ByteBuffer  in,
                                          CharBuffer  out)
1 개 이상의 바이트를 디코드해, 1 개 이상의 문자에 디코드합니다.

이 메소드는, 기본적인 디코드 루프를 캡슐화해, 입력이 없어지는지, 출력 버퍼의 용량이 부족하는지, 디코드 에러가 발생할 때까지 최대한의 바이트를 디코드합니다. 이 메소드는, 결과 해석과 에러 복구를 실시하는 decode 메소드에 의해 불려 갑니다.

버퍼에 대한 읽고 쓰기는, 각 버퍼의 현재 위치로부터 행해집니다. 읽어내지는 바이트수는 많아서 in.remaining() 바이트, 기입해지는 문자수는 많아서 out.remaining() 문자입니다. 버퍼의 위치는, 읽어내진 바이트수 또는 기입해진 문자수에 따라 증가합니다만, 마크와 리밋트는 그대로입니다.

이 메소드는,decode 메소드와 같게, 종료의 이유를 기술한 CoderResult 객체를 돌려줍니다. 이 메소드의 구현의 대부분은,decode 메소드에서의 해석에 필요한 결과 객체를 돌려주는 것으로, 디코드 에러를 처리합니다. 이것에 대해, 최적화된 구현은, 관련 에러 액션을 조사해 그 액션을 자신으로 실행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메소드의 구현에 따라서는, 충분한 양의 입력을 받을 때까지 임의의 전방 검색을 실시해,CoderResult.UNDERFLOW 를 계속 돌려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파라미터:
in - 입력 byte 버퍼
out - 출력 문자 버퍼
반환값:
종료의 원인을 설명하는 coder-result 객체

decode

public final CharBuffer  decode(ByteBuffer  in)
                        throws CharacterCodingException 
단일의 입력 byte 버퍼의 컨텐츠를 새롭게 할당할 수 있었던 문자 버퍼내에 디코드하는 편리한 메소드입니다.

이 메소드는디코드 처리 전체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즉, 이 메소드는, 이 디코더를 리셋 한 뒤, 지정된 byte 버퍼내의 바이트를 디코드해, 마지막에 이 디코더를 플래시 합니다. 따라서, 디코드 처리가 벌써 진행중의 경우는, 이 메소드를 호출하지 말아 주세요.

파라미터:
in - 입력 byte 버퍼
반환값:
디코드 처리의 결과를 포함하는, 새롭게 할당할 수 있었던 문자 버퍼. 버퍼 위치는 제로로, 리밋트는 마지막에 기입해진 문자에 의해 결정된다
예외:
IllegalStateException - 디코드 처리가 벌써 진행중인 경우
MalformedInputException - 입력 버퍼의 현재 위치로부터 시작되는 바이트 순서가 이 캐릭터 세트에 있어 부정하고, 부정 입력 에러에 대한 액션이 CodingErrorAction.REPORT 인 경우
UnmappableCharacterException - 입력 버퍼의 현재 위치로부터 시작되는 바이트 순서를 동등의 문자 순서에 맵 하지 못하고, 맵 할 수 없는 문자 에러에 대한 액션이 CodingErrorAction.REPORT 인 경우
CharacterCodingException

isAutoDetecting

public boolean isAutoDetecting()
이 디코더가 자동 검출 캐릭터 세트를 구현할지 어떨지를 판단합니다.

이 메소드의 디폴트 구현은, 항상 false 를 돌려줍니다. 자동 검출 디코더에서는, 이 메소드를 오버라이드(override) 해 true 를 돌려주도록(듯이)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환값:
이 디코더가 자동 검출 캐릭터 세트를 구현하고 있는 경우에 한해 true

isCharsetDetected

public boolean isCharsetDetected()
이 디코더가 벌써 캐릭터 세트를 검출하고 있을지 어떨지를 판단합니다 (옵션).

이 디코더가 자동 검출 캐릭터 세트를 구현하고 있는 경우, 디코드 처리가 있는 시점으로부터 이 메소드로부터 true 가 돌려주어지게 됩니다만, 이것은, 입력 바이트 순서내에서 특정의 캐릭터 세트가 검출된 것을 나타냅니다. 그 이후는,detectedCharset 메소드를 호출하는 것으로, 검출된 캐릭터 세트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 메소드의 반환값이 false 여도, 바이트의 디코드를 하고 있는 일이 있습니다. 일부의 자동 검출 디코더는, 특정의 캐릭터 세트를 선택하지 않는 채 입력 바이트 순서의 일부 또는 전부를 디코드할 수가 있습니다.

이 메소드의 디폴트 구현은, 항상 UnsupportedOperationException 를 돌려줍니다. 자동 검출 디코더의 경우, 입력 캐릭터 세트가 검출된 시점에서 true 를 돌려주도록(듯이), 이 메소드를 오버라이드(override)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환값:
이 디코더가 특정의 캐릭터 세트를 검출했을 경우에 한해 true
예외:
UnsupportedOperationException - 이 디코더가 자동 검출 캐릭터 세트를 구현하고 있지 않는 경우

detectedCharset

public Charset  detectedCharset()
이 디코더에 의해 검출된 캐릭터 세트를 가져옵니다 (옵션).

이 디코더가 자동 검출 캐릭터 세트를 구현하고 있는 경우, 이 메소드는, 실제의 캐릭터 세트가 검출된 시점에서 그 캐릭터 세트를 돌려줍니다. 이 이후, 현재의 디코드 처리가 종료할 때까지 같은 값을 돌려줍니다. read 입력 바이트수가 너무 적어 캐릭터 세트를 특정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이 메소드는 IllegalStateException 를 throw 합니다.

이 메소드의 디폴트 구현은, 항상 UnsupportedOperationException 를 돌려줍니다. 자동 검출 디코더의 경우, 적절한 값을 돌려주도록(듯이) 이 메소드를 오버라이드(override)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환값:
이 자동 검출 디코더에 의해 검출된 캐릭터 세트인가, 캐릭터 세트가 특정되지 않았던 경우는 null
예외:
IllegalStateException - read 바이트수의 부족을 위해, 캐릭터 세트를 특정할 수 없었던 경우
UnsupportedOperationException - 이 디코더가 자동 검출 캐릭터 세트를 구현하고 있지 않는 경우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