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lang.reflect
인터페이스 ParameterizedType

모든 슈퍼 인터페이스:
Type


public interface ParameterizedType
extends Type

ParameterizedType 는, Collection<String> 등의 파라미터화 된 형태를 나타냅니다.

파라미터화 된 형태는, 이 패키지로 지정되고 있도록(듯이), 리플렉트메소드에 의해 필요하게 될 때 처음 작성됩니다. 파라미터화 된 형태 p 가 작성되면(자), p 가 인스턴스화하는 총칭형 선언이 해결되어 p 의 모든 형태 인수가 재귀적으로 작성됩니다. 형태 변수의 작성 프로세스의 상세한 것에 대하여는,TypeVariable 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화 된 형태를 반복해 작성해도 효과는 없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같은 총칭형 선언을 공유해, 동일한 형태 파라미터를 가지는 2 개의 인스턴스를 등가로 간주하는 equals() 메소드를 구현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도입된 버젼:
1.5

메소드의 개요
 Type [] getActualTypeArguments ()
          이 형태에 대한 실제의 형태 인수를 나타내는 Type 객체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Type getOwnerType ()
          이 형태가 멤버인 형태를 나타내는 Type 객체를 돌려줍니다.
 Type getRawType ()
          이 형태를 선언한 클래스 또는 인터페이스를 나타내는 Type 객체를 돌려줍니다.
 

메소드의 상세

getActualTypeArguments

Type [] getActualTypeArguments()
이 형태에 대한 실제의 형태 인수를 나타내는 Type 객체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일부의 케이스에서는, 반환된 배열은 빈 상태(empty)입니다. 이것은, 이 형태가, 파라미터화 된 형내에서 상자로 된, 파라미터화되어 있지 않은 형태를 나타내는 경우에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환값:
이 형태에 대한 실제의 형태 인수를 나타내는 Type 객체의 배열
예외:
TypeNotPresentException - 실제의 형태 인수가, 존재하지 않는 형태 선언을 참조하는 경우
MalformedParameterizedTypeException - 실제의 형태 파라미터가, 하등의 이유에 의해 인스턴스화할 수 없는 파라미터화 된 형태를 참조하는 경우
도입된 버젼:
1.5

getRawType

Type  getRawType()
이 형태를 선언한 클래스 또는 인터페이스를 나타내는 Type 객체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이 형태를 선언한 클래스 또는 인터페이스를 나타내는 Type 객체
도입된 버젼:
1.5

getOwnerType

Type  getOwnerType()
이 형태가 멤버인 형태를 나타내는 Type 객체를 돌려줍니다. 예를 들어, 이 형태가 O<T>.I<S> 인 경우 O<T> 의 표현을 돌려줍니다.

이 형태가 톱 레벨의 형태의 경우,null 가 돌려주어집니다.

반환값:
이 형태가 멤버인 형태를 나타내는 Type 객체. 이 형태가 톱 레벨의 형태인 경우는 null 를 돌려준다
예외:
TypeNotPresentException - 소유자형이, 존재하지 않는 형태 선언을 참조하는 경우
MalformedParameterizedTypeException - 소유자형이, 하등의 이유에 의해 인스턴스화할 수 없는 파라미터화 된 형태를 참조하는 경우
도입된 버젼:
1.5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