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lang.management
인터페이스 GarbageCollectorMXBean

모든 슈퍼 인터페이스:
MemoryManagerMXBean


public interface GarbageCollectorMXBean
extends MemoryManagerMXBean

Java 가상 머신의 가베지 컬렉션의 관리 인터페이스입니다. 가베지 컬렉션은, Java 가상 머신이 사용해, 도달 불가능한 객체를 찾아내 재생해, 메모리 공간을 해제하는 프로세스입니다. 가비지 컬렉터는,메모리 매니저 의 일종입니다.

Java 가상 머신은, 이 인터페이스의 구현 클래스의 1 개 이상의 인스턴스를 가집니다.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는 인스턴스는,ManagementFactory.getGarbageCollectorMXBeans() 메소드를 호출해 취득할 수 있다, 혹은 platform MBeanServer 메소드로부터 취득할 수 있는 MXBean 입니다.

MBeanServer 내에서 가비지 컬렉터의 MXBean 를 일의에 식별하기 위한 ObjectName 는 이하대로입니다.

java.lang:type=GarbageCollector , name=collector's name
일반적으로, 플랫폼은, 감시용의 가베지 컬렉션 알고리즘에 고유의, 플랫폼에 의존하는 추가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도입된 버젼:
1.5
관련 항목:
MemoryMXBean , JMX 스펙. , MXBean 에 액세스 하는 방법

메소드의 개요
 long getCollectionCount ()
          발생한 컬렉션의 합계수를 돌려줍니다.
 long getCollectionTime ()
          컬렉션의 대략의 누적 경과시간 (밀리 세컨드 단위)을 돌려줍니다.
 
인터페이스 java.lang.management. MemoryManagerMXBean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getMemoryPoolNames , getName , isValid
 

메소드의 상세

getCollectionCount

long getCollectionCount()
발생한 컬렉션의 합계수를 돌려줍니다. 이 수집가에 컬렉션 카운트가 정의되어 있지 않은 경우, 이 메소드는,-1 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발생한 컬렉션의 합계수

getCollectionTime

long getCollectionTime()
컬렉션의 대략의 누적 경과시간 (밀리 세컨드 단위)을 돌려줍니다. 이 수집가에 컬렉션 경과시간이 정의되어 있지 않은 경우, 이 메소드는,-1 을 돌려줍니다.

Java 가상 머신의 구현에서는, 경과시간의 측정에 고정밀도 타이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메소드는, 컬렉션 경과시간이 극히 짧은 경우, 컬렉션 카운트가 증가했을 경우에서도 같은 값을 돌려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환값:
대략의 누적 컬렉션 경과시간 (밀리 세컨드 단위)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