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sql
인터페이스 StatementEventListener

모든 슈퍼 인터페이스:
EventListener


public interface StatementEventListener
extends EventListener

Statement 풀내의 PreparedStatement 로 발생한 이벤트의 통지를 받도록(듯이) 등록되어 있는 객체입니다.  

PreparedStatements 의 풀을 유효하게 하는 표준의 기구를 제공해, 문장의 풀의 사이즈를 지정하는 목적으로, JDBC 3.0 스펙에, maxStatements 의 ConnectionPooledDataSource 프로퍼티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만,PreparedStatement 가 무효가 되었을 경우에, 드라이버가 외부의 문장의 풀에 통지하는 수단은 없었습니다. 일부의 데이타베이스에서는, 테이블에 영향을 미치는 DDL 처리가 실행되면(자), 문장이 무효가 됩니다. 예를 들어, 테이블에 대해서 하등의 처리를 실행할 때, 일시 테이블을 작성해 파기하는 것 같은 어플리케이션이 있다고 합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나중에 필요하게 되었을 때에, 같은 테이블을 재차 작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부의 데이타베이스는, 일시 테이블이 파기되면(자), 이 일시 테이블을 참조할 준비된 문장을 무효로 합니다.  

ConnectionEventListener 인터페이스로 정의되고 있는 메소드와 같게, 드라이버는, 문장이 무효라는 점을 검출하면(자), 예외를 throw 하기 전에 StatementEventListener.statementErrorOccurred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PreparedStatement 가 닫혀지면(자), 드라이버는, 한층 더 StatementEventListener.statementClosed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PooledConnection 인터페이스에는, 컴퍼넌트가 PooledConnection 에 StatementEventListener 를 등록하는 것을 허가하는 메소드가 추가되고 있습니다.  

도입된 버젼:
1.6

메소드의 개요
 void statementClosed (StatementEvent  event)
          드라이버는,PreparedStatement 가 닫혀진 것을 검출하면(자), 접속상의 등록되어 모든 StatementEventListener 로, 이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void statementErrorOccurred (StatementEvent  event)
          드라이버는,PreparedStatement 가 무효라는 점을 검출하면(자), 접속상의 등록되어 모든 StatementEventListener 로, 이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메소드의 상세

statementClosed

void statementClosed(StatementEvent  event)
드라이버는,PreparedStatement 가 닫혀진 것을 검출하면(자), 접속상의 등록되어 모든 StatementEventListener 로, 이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파라미터:
event - 이벤트의 소스와PreparedStatement 가 닫혀진 것을 기술하는 이벤트 객체
도입된 버젼:
1.6

statementErrorOccurred

void statementErrorOccurred(StatementEvent  event)
드라이버는,PreparedStatement 가 무효라는 점을 검출하면(자), 접속상의 등록되어 모든 StatementEventListener 로, 이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드라이버는, 지정된 이벤트에 포함되는 SQLException 를 어플리케이션에 throw 하기 직전에, 이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파라미터:
event - 이벤트의 소스, 무효인 문장, 및 드라이버가 throw 하려고 하고 있는 예외를 기술하는 이벤트 객체. 이벤트의 소스는, 무효인 PreparedStatement 를 관련지을 수 있고 있는 PooledConnection

도입된 버젼:
1.6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