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print
인터페이스 MultiDoc



public interface MultiDoc

MultiDoc 인터페이스는, Print Job 용 인쇄 데이터의 복수 부분을 제공하는 객체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지정합니다. 「Doc」는, 「인쇄 데이터의 일부」를 의미하는, 짧게 발음하기 쉬운 용어로, 「multidoc」는, 복수 doc 의 그룹입니다. 클라이언트는 Print Job 에 MultiDoc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를 건네주어, Print Job 는 그 객체에 대해서 메소드를 호출해 인쇄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MultiDoc 인터페이스는, doc 의 「링크 리스트」에 유사한 추출을 제공합니다. multidoc 객체는, 링크 리스트내의 노드를 닮아 있어 리스트내의 현행 doc 및 리스트내의 다음의 노드 (multidoc)에의 포인터를 포함합니다. Print Job 는 multidoc 의 getDoc() 메소드를 호출해, 현행의 doc 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doc 에 진행될 준비를 할 수 있으면(자), Print Job 는 multidoc 의 next() 메소드를 호출해, 다음의 multidoc (다음의 doc 를 포함한다)를 가져옵니다. 이 때문에, multidoc 에의 액세스를 실행하는 Print Job 코드는, 다음과 같이 됩니다.

      void processMultiDoc(MultiDoc theMultiDoc) {
          
          MultiDoc current = theMultiDoc;

          while (current ! = null) {
              processDoc (current.getDoc());
              current = current.next();
          }
      }
 

MultiDoc 인터페이스는, 규약에 따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구현내에서 링크 리스트를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multidoc 인쇄 작업의 인쇄 데이터 모든 것을 취득하는 경우, Print Service 프록시는 다음의 2 개의 패턴의 어떤 것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인터리브화패턴:현행의 multidoc 로부터 doc 를 취득한다. 현행의 doc 로부터 모든 인쇄 데이터 표현 객체를 취득한다. 인쇄 데이터 표현 객체로부터 모든 인쇄 데이터를 취득한다. 현행의 multidoc 로부터 다음의 multidoc 를 취득해, 다음의 multidoc 가 존재하지 않게 될 때까지 이 조작을 반복한다. (상기의 코드예는 인터리브화 패턴을 사용)  

  2. 동시 발생패턴:현행의 multidoc 로부터 doc 를 취득해 리스트에 보존한다. 현행의 multidoc 로부터 다음의 multidoc 를 취득해, 다음의 multidoc 가 존재하지 않게 될 때까지 이 조작을 반복한다. 다음에, 보존 끝난 doc 의 리스트에 대해 반복 조작을 실시한다. 현행의 doc 로부터 모든 인쇄 데이터 표현 객체를 취득한다. 인쇄 데이터 표현 객체로부터 모든 인쇄 데이터를 취득한다. 리스트내의 다음의 doc 로 이동해, 다음의 doc 가 존재하지 않게 될 때까지 이 조작을 반복한다
여기서, 인쇄 클라이언트가 인쇄 데이터를 생성중에서, 인쇄 데이터의 복수 부분을 한 번에 포함하는 자원을 보관 유지하고 있지 않는 경우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인쇄 서비스 프록시가, 동시 발생 패턴을 사용해 인쇄 데이터를 취득했을 경우, 문제가 발생해, 정지할 가능성이 있는 클라이언트가 있습니다. 이것은, 인쇄 서비스 프록시가 Busy 상태로부터 해제되어 doc 의 인쇄 데이터를 요구할 때까지, 인쇄 데이터 모든 것을 보관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게 되어, 클라이언트에는 이 처리를 해낼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클라이언트의 경우, 인쇄 서비스 프록시는, 인터리브화 패턴을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처해, Print Job 에 복수의 doc 를 제공하는 클라이언트의 설계를 간략화하기 위해(때문에), multidoc 인쇄 작업을 지원하는 각 Print Service 프록시는, 인터리브화 패턴을 사용해 MultiDoc 객체에 액세스 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MultiDoc 객체가 지정되면(자), 인쇄 서비스 프록시는, 현행의 Doc 객체의 취득에 성공할 때까지,getDoc() 를 1 회 또는 여러 차례 호출합니다. 인쇄 서비스 프록시는, 다음에 현행 doc 의 인쇄 데이터를 가져옵니다만, 모든 인쇄 데이터를 취득하는지, 회복 불가능한 에러가 발생할 때까지 다음의 작업하러 진행되지 않습니다. 작업을 속행 가능한 경우, 인쇄 서비스 프록시는, 다음의 MultiDoc 객체 또는 다음이 존재하지 않다는 지시를 취득할 때까지,next() 를 1 회 또는 여러 차례 호출합니다. MultiDoc 인터페이스의 구현은, 인쇄 서비스 프록시가 이 인터리브화 패턴에 따르는 것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그 외의 패턴의 경우, MultiDoc 구현의 동작은 지정되지 않습니다.  

1 개의 multidoc 에 동시에 액세스 가능한 클라이언트 thread의 수에 제한은 없습니다. 이 때문에, MultiDoc 인터페이스의 구현은 모두, 복수의 thread에 대해서 안전하게 설계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 Print Job thread가 (개념상의) 리스트의 선두로부터 doc 를 취득중에, 클라이언트 thread가 리스트의 마지막에 doc 를 추가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multidoc 객체가 복수의 thread를 적정하게 동기 시킬 수가 있다면, 2 개의 thread가 서로 간섭할 것은 없습니다.


메소드의 개요
 Doc getDoc ()
          현행의 doc 객체를 가져옵니다.
 MultiDoc next ()
          doc 객체 순서내에서 다음의 doc 객체를 포함한 multidoc 객체로 이동합니다.
 

메소드의 상세

getDoc

Doc  getDoc()
           throws IOException 
현행의 doc 객체를 가져옵니다.

반환값:
현행의 doc 객체
예외:
IOException - 문서의 read중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에 throw 된다

next

MultiDoc  next()
              throws IOException 
doc 객체 순서내에서 다음의 doc 객체를 포함한 multidoc 객체로 이동합니다.

반환값:
다음의 doc 객체를 포함한 Multidoc 객체. 또는, 다음의 doc 객체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 null
예외:
IOException - 다음의 문서의 검출중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에 throw 된다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