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패키지 javax.management.monitor

모니터 클래스를 정의합니다.

참조처:
          설명

인터페이스의 개요
CounterMonitorMBean 카운터 모니터 MBean 의 remote administration 인터페이스를 공개합니다.
GaugeMonitorMBean 게이지 모니터 MBean 의 remote administration 인터페이스를 공개합니다.
MonitorMBean 모니터 MBean 의 remote administration 인터페이스를 공개합니다.
StringMonitorMBean 캐릭터 라인 모니터 MBean 의 remote administration 인터페이스를 공개합니다.
 

클래스의 개요
CounterMonitor 카운터 속성의 값을 감시하도록(듯이) 설계된 모니터 MBean 를 정의합니다.
GaugeMonitor 게이지 속성의 값을 감시하도록(듯이) 설계된 모니터 MBean 를 정의합니다.
Monitor 모든 모니터 MBean 에 공통된 부분을 정의합니다.
MonitorNotification 모니터 MBean 에 의해 송신되는 통지를 정의합니다.
StringMonitor 캐릭터 라인 속성의 값을 감시하도록(듯이) 설계된 모니터 MBean 를 정의합니다.
 

예외의 개요
MonitorSettingException 모니터의 실행중에 모니터 설정이 무효가 되었을 경우에, 모니터로부터 throw 되는 예외입니다.
 

패키지 javax.management.monitor 의 설명

모니터 클래스를 정의합니다. Monitor 는, 1 개(살) 이상의 그 외의 MBean 에 포함되는 속성의 값을 정기적으로 관측하는 MBean 입니다. 속성이 특정의 조건을 채우는 경우, Monitor 는 MonitorNotification 를 발행합니다. 모니터 MBean 가 감시중의 속성의 값을 취득하기 위해서 getAttribute 를 주기적으로 호출하는 경우, 호출측 Monitor.start() 의 액세스 제어 문맥내에서 이것을 실행합니다.

감시하는 값은, 복합형의 내부에 포함된 단순한 값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java.lang.management 내에서 정의된 MemoryMXBean 는,MemoryUsage 형의 HeapMemoryUsage 속성을 가집니다. MemoryUsageused 프로퍼티으로 나타나는 used 메모리의 양을 감시하려면 , 「HeapMemoryUsage.used」를 감시합니다. 이 캐릭터 라인이,setObservedAttribute 의 인수가 됩니다.

HeapMemoryUsage.used」등의 ObservedAttribute 를 해석하기 위한 규칙은, 다음과 같이 됩니다. 캐릭터 라인이 A.e (이 예에서는,A 가 「HeapMemoryUsage」,e 가 「used」)인 것으로 합니다.

최초로, 속성 A 의 값이 취득됩니다. 이것을 v 로 합니다. 다음과 같이 해,v 로부터 값 x 가 추출됩니다.

3 번째의 규칙에 대해 생각합시다. 예를 들어, 속성 HeapMemoryUsageMemoryUsage 인 경우, 「HeapMemoryUsage.used」를 감시하면(자),MemoryUsage.getUsed() 가 불려 가 감시 대상의 값이 취득됩니다.

ConnectionPool.connectionStats.length」와 같이ObservedAttribute 에, 복수의 피리어드가 포함되는 경우, 상기의 규칙이 반복해 적용됩니다. 여기서,v 는 초기 상태에서는 속성 ConnectionPool 의 값이 됩니다. x 는,e 와 「connectionStats」를 등가로 해 상기의 규칙을 적용하는 것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v 가 이 x 로 설정됩니다. 새로운 x 는,e 와 「length」를 등가로 해 규칙을 재차 적용하는 것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속성명은, 유효한 Java 식별자로 하는 것이 추천 되고 있습니다만,HeapMemoryUsage.used 로 하는 일도 가능합니다. 이 때문에,ObservedAttributeHeapMemoryUsage.used 이다고 하면(자), 감시 대상의 값이 그 이름의 속성인 경우와HeapMemoryUsage 라는 이름의 속성 내부의 used 프로퍼티인 경우가 생각됩니다.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때문에),ObservedAttribute 에 피리어드 (. )(이)가 포함되는 경우, 모니터는, 이름이 완전한 ObservedAttribute 캐릭터 라인 (이 예에서는 HeapMemoryUsage.used)인 속성이 존재할지 어떨지를 체크합니다. 구체적으로는, 감시 대상의 MBean 에 대해서 getMBeanInfo 를 호출해, 안에 포함되는 지정한 이름 MBeanAttributeInfo 를 검색합니다. 검색하고 있는 것이 발견되었을 경우, 그것이 감시 대상입니다. 감시 대상의 MBean 가 복수 존재해,HeapMemoryUsage.used 를 보관 유지하는 것과 보관 유지하지 않는 것이 있는 경우, 동작은 미정도리가 됩니다. 이 때문에, 이 경우, 구현에 의해, 1 개의 MBean 에 대해서만 getMBeanInfo 가 불려 가는 일이 있습니다. 모니터가 액티브한 사이에 검사 결과가 변경되는 경우에도, 동작은 미정도리가 됩니다.

모니터의 엄밀한 동작의 자세한 것은,「JMX 스펙」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다음에, 개요를 나타냅니다.

다음의 3 종류의 Monitor 가 있습니다.

도입된 버젼:
1.5
관련 항목:
Java SE 6 플랫폼의 JMX 테크놀러지에 관한 메뉴얼, 특히 「JMX 스펙, 버젼 1.4」(pdf)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