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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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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처:
설명
인터페이스의 개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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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unterMonitorMBean | 카운터 모니터 MBean 의 remote administration 인터페이스를 공개합니다. |
GaugeMonitorMBean | 게이지 모니터 MBean 의 remote administration 인터페이스를 공개합니다. |
MonitorMBean | 모니터 MBean 의 remote administration 인터페이스를 공개합니다. |
StringMonitorMBean | 캐릭터 라인 모니터 MBean 의 remote administration 인터페이스를 공개합니다. |
클래스의 개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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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unterMonitor | 카운터 속성의 값을 감시하도록(듯이) 설계된 모니터 MBean 를 정의합니다. |
GaugeMonitor | 게이지 속성의 값을 감시하도록(듯이) 설계된 모니터 MBean 를 정의합니다. |
Monitor | 모든 모니터 MBean 에 공통된 부분을 정의합니다. |
MonitorNotification | 모니터 MBean 에 의해 송신되는 통지를 정의합니다. |
StringMonitor | 캐릭터 라인 속성의 값을 감시하도록(듯이) 설계된 모니터 MBean 를 정의합니다. |
예외의 개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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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itorSettingException | 모니터의 실행중에 모니터 설정이 무효가 되었을 경우에, 모니터로부터 throw 되는 예외입니다. |
모니터 클래스를 정의합니다. Monitor 는, 1 개(살) 이상의 그 외의 MBean 에 포함되는 속성의 값을 정기적으로 관측하는 MBean 입니다. 속성이 특정의 조건을 채우는 경우, Monitor 는 MonitorNotification
를 발행합니다. 모니터 MBean 가 감시중의 속성의 값을 취득하기 위해서 getAttribute
를 주기적으로 호출하는 경우, 호출측 Monitor.start()
의 액세스 제어 문맥내에서 이것을 실행합니다.
감시하는 값은, 복합형의 내부에 포함된 단순한 값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java.lang.management 내에서 정의된 MemoryMXBean
는,MemoryUsage
형의 HeapMemoryUsage 속성을 가집니다. MemoryUsage 의 used 프로퍼티으로 나타나는 used 메모리의 양을 감시하려면 , 「HeapMemoryUsage.used」를 감시합니다. 이 캐릭터 라인이,setObservedAttribute
의 인수가 됩니다.
「HeapMemoryUsage.used」등의 ObservedAttribute 를 해석하기 위한 규칙은, 다음과 같이 됩니다. 캐릭터 라인이 A.e (이 예에서는,A 가 「HeapMemoryUsage」,e 가 「used」)인 것으로 합니다.
최초로, 속성 A 의 값이 취득됩니다. 이것을 v 로 합니다. 다음과 같이 해,v 로부터 값 x 가 추출됩니다.
CompositeData
로, 한편 v. get
(e)가 값을 돌려주는 경우,x 는 그 값입니다. Introspector.getBeanInfo
에 이름 e PropertyDescriptor
가 포함되는 경우는,v 에 대해서 프로퍼티의 read 메소드
를 호출한 결과가 x 가 됩니다. 3 번째의 규칙에 대해 생각합시다. 예를 들어, 속성 HeapMemoryUsage 가 MemoryUsage 인 경우, 「HeapMemoryUsage.used」를 감시하면(자),MemoryUsage.getUsed() 가 불려 가 감시 대상의 값이 취득됩니다.
「ConnectionPool.connectionStats.length」와 같이ObservedAttribute 에, 복수의 피리어드가 포함되는 경우, 상기의 규칙이 반복해 적용됩니다. 여기서,v 는 초기 상태에서는 속성 ConnectionPool 의 값이 됩니다. x 는,e 와 「connectionStats」를 등가로 해 상기의 규칙을 적용하는 것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v 가 이 x 로 설정됩니다. 새로운 x 는,e 와 「length」를 등가로 해 규칙을 재차 적용하는 것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속성명은, 유효한 Java 식별자로 하는 것이 추천 되고 있습니다만,HeapMemoryUsage.used 로 하는 일도 가능합니다. 이 때문에,ObservedAttribute 가 HeapMemoryUsage.used 이다고 하면(자), 감시 대상의 값이 그 이름의 속성인 경우와HeapMemoryUsage 라는 이름의 속성 내부의 used 프로퍼티인 경우가 생각됩니다.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때문에),ObservedAttribute 에 피리어드 (. )(이)가 포함되는 경우, 모니터는, 이름이 완전한 ObservedAttribute 캐릭터 라인 (이 예에서는 HeapMemoryUsage.used)인 속성이 존재할지 어떨지를 체크합니다. 구체적으로는, 감시 대상의 MBean 에 대해서 getMBeanInfo
를 호출해, 안에 포함되는 지정한 이름 MBeanAttributeInfo
를 검색합니다. 검색하고 있는 것이 발견되었을 경우, 그것이 감시 대상입니다. 감시 대상의 MBean 가 복수 존재해,HeapMemoryUsage.used 를 보관 유지하는 것과 보관 유지하지 않는 것이 있는 경우, 동작은 미정도리가 됩니다. 이 때문에, 이 경우, 구현에 의해, 1 개의 MBean 에 대해서만 getMBeanInfo 가 불려 가는 일이 있습니다. 모니터가 액티브한 사이에 검사 결과가 변경되는 경우에도, 동작은 미정도리가 됩니다.
모니터의 엄밀한 동작의 자세한 것은,「JMX 스펙」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다음에, 개요를 나타냅니다.
다음의 3 종류의 Monitor 가 있습니다.
CounterMonitor
는, 정수형의 속성을 감시합니다. 속성은, 부의 수는 아니면 상정되어 지정된 「계수(modulus)」로 「롤 오버」가 일어나지 않으면, 그 값은 단조롭게 증가합니다. 감시 대상의 각 속성에는, 「임계치」를 관련지을 수 있고 있습니다. 속성이 임계치를 초과하면(자), 통지가 송신됩니다.
「오프셋(offset)」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감시 대상의 값이 임계치를 초과하면(자), 임계치는 오프셋(offset)분 , 또는 임계치가 새로운 감시치보다 큰 값이 되기 위해서(때문에) 필요한 오프셋(offset)의 배수분 커집니다.
CounterMonitor
는 「차분 모드」로 동작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에서는, 임계치에 대해서 비교되는 값은, 2 회가 연속하는 속성의 관측치의 차분이 됩니다.
GaugeMonitor
는, 수치형의 속성을 감시합니다. 감시 대상의 각 속성에는, 「상한치」와「하한치」를 관련지을 수 있고 있습니다.
감시 대상의 속성의 값이 상한치를 초과했을 때, 「상한 통지」플래그의 값이 true 이면, 통지가 송신됩니다. 그 후는, 상한치를 초과해도, 게이지치가 하한치 이하가 될 때까지 통지는 송신되지 않습니다.
감시 대상의 속성의 값이 하한치를 초과했을 때, 「하한 통지」플래그의 값이 true 이면, 통지가 송신됩니다. 그 후는, 하한치를 초과해도, 게이지치가 상한치 이상이 될 때까지 통지는 송신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설정되는 것은 상한 통지 또는 하한 통지의 머지않아인가입니다. 그 외의 임계치는, 속성치가 임계치의 부근에서 세세하게 증감해도, 통지가 반복해 트리거되는 것을 막는 「히스테리시스」기구를 제공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GaugeMonitor
는 「차분 모드」로 동작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에서는, 상한치 및 하한치에 대해서 비교되는 값은, 2 회가 연속하는 속성의 관측치의 차분이 됩니다.
StringMonitor
는,String
형의 속성을 감시합니다. 감시 대상의 속성이 지정된 캐릭터 라인과 동일해지거나 동일하지 않게 되거나 하면(자), 통지가 송신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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