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imageio
인터페이스 IIOParamController



public interface IIOParamController

GUI 를 사용해 사용자로부터 값을 취득하는지, 또는 다른 수단에 의해,IIOParam 객체의 설정치를 판정할 수 있는 객체에 의해 구현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콘트롤러를 호출하는 범용 activate 메소드를 지정하는 것만으로 있어, 콘토라가 값을 취득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즉, 콘트롤러가 GUI 를 사용하는지, 일련의 값을 계산할 뿐(만큼) 화도인가는, 이 인터페이스에는 관계 없습니다.

activate 메소드내에서, 콘트롤러는 IIOParam 객체의 get 메소드에 조회해 초기치를 취득해, 어떠한 방법으로 값을 변경해 IIOParam 객체의 set 메소드를 호출해, 적절한 설정으로 변경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set 메소드는, 취소 조작이 기존의 값에 영향을 주지 않게 최종 확정시에 한 번에 불려 갑니다. 일반적으로, 어플리케이션은 activate 메소드가 true 를 돌려주는 경우,IIOParam 객체가 읽어들여 또는 기입해 조작에 사용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보는 일이 있습니다.

벤더는, 특정의 플러그 인을 정의하는 IIOParam 서브 클래스를 위한 GUI 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대응하는 IIOParam 서브 클래스에 디폴트 콘트롤러로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은, 디폴트의 GUI 를 오버라이드(override) 해, 어플리케이션 자체의 시스템에 짜넣어진 콘트롤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activate 메소드가 취소해 혹은 확정 조작을 할 때까지는 돌려주지 않고 , 모덜에 동작하는 것 뿐입니다. 다만, 모덜 다이얼로그를 명시적으로 표시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러한 모덜이 아닌 GUI 컴퍼넌트는, 대체로 다음과 같이 코딩 됩니다.

 class MyGUI extends SomeComponent implements IIOParamController {

    public MyGUI() {
        // ...
        setEnabled(false);
    }

    public boolean activate(IIOParam param) {
        // disable other components if desired
        setEnabled(true);
        // go to sleep until either cancelled or committed
        boolean ret = false;
        if (! cancelled) {
            // set values on param
            ret = true;
        }
        setEnabled(false);
        // enable any components disabled above
        return ret;
    }
 

또, 데이타베이스 룩 업 또는 커멘드행의 해석등의 알고리즘 프로세스를, 콘트롤러로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activate 메소드는, 설정을 검색할까 계산을 실시하는 것만으로,IIOParam.setXXX 메소드를 호출해 true 를 돌려줍니다.

관련 항목:
IIOParam.setController(javax.imageio.IIOParamController) , IIOParam.getController() , IIOParam.getDefaultController() , IIOParam.hasController() , IIOParam.activateController()

메소드의 개요
 boolean activate (IIOParam  param)
          콘트롤러를 호출합니다.
 

메소드의 상세

activate

boolean activate(IIOParam  param)
콘트롤러를 호출합니다. true 가 반환되는 경우,IIOParam 객체의 모든 설정이, 읽어들여 또는 기입해 조작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에 있습니다. false 가 반환되는 경우,IIOParam 객체의 설정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즉, 사용자에 의해 조작이 삭제되었습니다.

파라미터:
param - 변경되는 IIOParam 객체
반환값:
IIOParam 가 변경되고 있는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paramnull 또는 올바른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아닌 경우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