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lang.ref
클래스 Reference<T>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lang.ref.Reference<T>
직계의 기존의 서브 클래스:
PhantomReference , SoftReference , WeakReference


public abstract class Reference<T>
extends Object

참조 객체 유익의 추상 base class입니다. 이 클래스는, 모든 참조 객체에 대해서 공통의 오퍼레이션을 정의합니다. 참조 객체는 가비지 컬렉터와 밀접하게 제휴해 구현되므로, 이 클래스를 직접 서브 클래스화할 수 없습니다.

도입된 버젼:
1.2

메소드의 개요
 void clear ()
          이 참조 객체를 클리어 합니다.
 boolean enqueue ()
          참조 객체를, 그것이 등록되어 있는 큐에 추가합니다.
 T get ()
          참조 객체의 리파렌트를 돌려줍니다.
 boolean isEnqueued ()
          이 참조 객체가, 프로그램 또는 가비지 컬렉터에 의해 큐에 넣어지고 있는지 어떤지를 판정합니다.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equals , finalize , getClass , hashCode , notify , notifyAll , toString , wait , wait , wait
 

메소드의 상세

get

public T  get()
참조 객체의 리파렌트를 돌려줍니다. 프로그램 또는 가비지 컬렉터에 의해, 이 참조 객체가 벌써 클리어 되고 있는 경우, 이 메소드는 null 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이 참조가 나타내는 객체. 이 참조 객체가 클리어 되고 있는 경우는 null

clear

public void clear()
이 참조 객체를 클리어 합니다. 이 메소드를 호출해도, 이 객체는 큐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Java 코드에 의해서만 불려 갑니다. 가비지 컬렉터가 참조를 클리어 할 때는, 이 메소드를 호출하지 않고 직접 행합니다.


isEnqueued

public boolean isEnqueued()
이 참조 객체가, 프로그램 또는 가비지 컬렉터에 의해 큐에 넣어지고 있는지 어떤지를 판정합니다. 이 참조 객체가 생성되었을 때에 큐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 이 메소드는 항상 false 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이 참조 객체가 큐에 넣어지고 있는 경우에만 true

enqueue

public boolean enqueue()
참조 객체를, 그것이 등록되어 있는 큐에 추가합니다.

이 메소드는 Java 코드에 의해서만 불려 갑니다. 가비지 컬렉터가 참조를 큐에 넣을 때는, 이 메소드를 호출하지 않고 직접 행합니다.

반환값:
이 참조 객체가 큐에 넣어졌을 경우는 true. 벌써 큐에 넣어지고 있는지, 작성시에 큐에 등록되지 않았던 경우는 false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