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awt.event
클래스 MouseAdapter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awt.event.MouseAdapter
모든 구현된 인터페이스:
MouseListener , MouseMotionListener , MouseWheelListener , EventListener
직계의 기존의 서브 클래스:
BasicComboPopup.InvocationMouseHandler , BasicComboPopup.ListMouseHandler , BasicFileChooserUI.DoubleClickListener , BasicScrollBarUI.ArrowButtonListener , BasicScrollBarUI.TrackListener , BasicSplitPaneDivider.MouseHandler , BasicTabbedPaneUI.MouseHandler , BasicTreeUI.MouseHandler , FormView.MouseEventListener , HTMLEditorKit.LinkController , MetalFileChooserUI.SingleClickListener , MouseInputAdapter , ToolTipManager


public abstract class MouseAdapter
extends Object
implements MouseListener , MouseWheelListener , MouseMotionListener

마우스 이벤트를 받는 추상 어댑터 클래스입니다. 이 클래스의 메소드는 모두 빈 상태(empty)입니다. 이 클래스는, 청취자 객체의 작성을 용이하게하기 위한의 것입니다.  

마우스 이벤트에 의해, 마우스의 프레스, 릴리스, 클릭, 이동, 드래그, 컴퍼넌트에의 출입, 및 마우스 휠의 이동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클래스를 확장해,MouseEvent 청취자 (드래그 이벤트나 모션 이벤트를 포함한다) 또는 MouseWheelEvent 청취자, 혹은 그 양쪽 모두를 작성해, 대상이 되는 이벤트의 메소드를 오버라이드(override) 합니다. MouseListener 또는 MouseMotionListener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경우는, 그 중의 메소드를 모두 정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abstract 클래스에서는, 구현이 필요한 모든 메소드에 대해 빈 상태(empty)의 정의가 되어 있으므로, 필요한 이벤트용의 메소드를 정의하는 것만으로 끝납니다.  

확장한 클래스를 사용해 청취자 객체를 작성 후, 컴퍼넌트의 addMouseListener,addMouseMotionListener,addMouseWheelListener 메소드를 사용해 청취자 객체를 컴퍼넌트에 등록합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청취자 객체의 관련하는 메소드가 불려 가MouseEvent 또는 MouseWheelEvent 가 그 메소드에게 건네집니다.

도입된 버젼:
1.1
관련 항목:
MouseEvent , MouseWheelEvent , MouseListener , MouseMotionListener , MouseWheelListener , 「Tutorial: Writing a Mouse Listener」

생성자 의 개요
MouseAdapter ()
           
 
메소드의 개요
 void mouseClicked (MouseEvent  e)
          컴퍼넌트상에서 mouse button를 클릭 (누르고 나서 떼어 놓는다)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void mouseDragged (MouseEvent  e)
          컴퍼넌트상에서 마우스의 버튼을 눌러 드래그 하면(자) 불려 갑니다.
 void mouseEntered (MouseEvent  e)
          컴퍼넌트에 마우스가 들어가면(자) 불려 갑니다.
 void mouseExited (MouseEvent  e)
          컴퍼넌트로부터 마우스가 나오면(자) 불려 갑니다.
 void mouseMoved (MouseEvent  e)
          버튼을 누르지 않고 , 마우스 커서를 컴퍼넌트상으로 이동하면(자) 불려 갑니다.
 void mousePressed (MouseEvent  e)
          컴퍼넌트상에서 mouse button가 밀리면(자) 불려 갑니다.
 void mouseReleased (MouseEvent  e)
          컴퍼넌트상에서 mouse button가 떼어 놓아지면(자) 불려 갑니다.
 void mouseWheelMoved (MouseWheelEvent  e)
          마우스 휠이 회전하면(자) 불려 갑니다.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equals , finalize , getClass , hashCode , notify , notifyAll , toString , wait , wait , wait
 

생성자 의 상세

MouseAdapter

public MouseAdapter()
메소드의 상세

mouseClicked

public void mouseClicked(MouseEvent  e)
컴퍼넌트상에서 mouse button를 클릭 (누르고 나서 떼어 놓는다)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MouseListener 내의 mouseClicked

mousePressed

public void mousePressed(MouseEvent  e)
컴퍼넌트상에서 mouse button가 밀리면(자) 불려 갑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MouseListener 내의 mousePressed

mouseReleased

public void mouseReleased(MouseEvent  e)
컴퍼넌트상에서 mouse button가 떼어 놓아지면(자) 불려 갑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MouseListener 내의 mouseReleased

mouseEntered

public void mouseEntered(MouseEvent  e)
컴퍼넌트에 마우스가 들어가면(자) 불려 갑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MouseListener 내의 mouseEntered

mouseExited

public void mouseExited(MouseEvent  e)
컴퍼넌트로부터 마우스가 나오면(자) 불려 갑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MouseListener 내의 mouseExited

mouseWheelMoved

public void mouseWheelMoved(MouseWheelEvent  e)
마우스 휠이 회전하면(자) 불려 갑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MouseWheelListener 내의 mouseWheelMoved
관련 항목:
MouseWheelEvent

mouseDragged

public void mouseDragged(MouseEvent  e)
컴퍼넌트상에서 마우스의 버튼을 눌러 드래그 하면(자) 불려 갑니다. MOUSE_DRAGGED 이벤트는, 마우스의 버튼을 떼어 놓을 때까지, 드래그 이벤트가 발생한 컴퍼넌트에 (마우스의 위치가 그 컴퍼넌트의 경계내에 있을지 어떨지에 관계없이) 계속해 보내집니다.

드래그&드롭의 구현은 플랫폼에 따라서 다르기 (위해)때문에, 네이티브의 드래그&드롭의 조작중에 MOUSE_DRAGGED 이벤트는 전송 되지 않습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MouseMotionListener 내의 mouseDragged

mouseMoved

public void mouseMoved(MouseEvent  e)
버튼을 누르지 않고 , 마우스 커서를 컴퍼넌트상으로 이동하면(자) 불려 갑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MouseMotionListener 내의 mouseMoved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