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암호프로그래밍 2017년 1학기

클랜별 과제 수행 방법

최대 4인 이내로 클랜을 구성. 혼자 수행해도 상관없음.
클랜 내부의 협업, 지식공유, 역할분담 등을 훈련하기 위한 목적
클랜명, 로고 등을 제작 활용
과제를 클랜 단위로 수행, 제출, 발표

주의사항
인터넷에서 검색 가능한 자바 코드들을 참조하여 공부하는 것은 적극 권장
남의 코드를 참조하는 경우 참고자료에 명시할 것
남의 코드를 거의 그대로 사용하여 자신이 수행한 것처럼 제출하는 것은 반칙이고 저작권을 침해하는 것으로 0점 처리

제출방법
ppt 형식의 보고서를 작성하여 코드와 함께 제출
보고서에는 과제의 목적, 설계, 수행결과, 참고자료, 팀내 협력 등 필요한 내용을 기술

과제 1. 난수 생성을 이용하는 게임 만들기

예측 불가능한 난수 생성 기능을 이용하여 게임 만들기
사례: 가위바위보, 묵찌빠, 사다리타기, 윷놀이, 섯다, 슬롯머신 등
제출기한: 3.26(일) 자정까지 과목 카페 과제게시판에 제출

과제 2. 클라이언트/서버 환경의 게임 서비스 만들기

TCP, UDP 등의 클라이언트/서버 환경에서 난수 생성을 이용하는 게임 프로그램을 개발
클라이언트와 서버 사이의 게임 또는 서버를 중개자로 하여 클라이언트간의 게임을 수행
제출기한: 4.10(월) 자정까지 과목 카페 과제게시판에 제출

과제 3. 암호기술을 적용한 클라이언트/서버 환경의 서비스 만들기 (중간고사 프로젝트 발표)

클라이언트/서버 환경에서 암호기술을 적용한 서비스 개발
제출기한: 4.24(월) 자정까지 과목 카페 과제게시판에 제출, 발표용 ppt 포함
4.25(화) 수업시간에 발표 (발표시간은 팀당 10분)

과제 4. 인증서와 공개키암호 기술을 적용한 보안이 강화된 클라이언트/서버 환경의 서비스 만들기 (기말고사 프로젝트 발표)

클라이언트/서버 환경에서 암호기술을 적용한 서비스 개발
다중 사용자간의 인증 및 키관리를 위해 인증서 기술을 적용해야 함
제출기한: 5.18(일) 자정까지 과목 카페 과제게시판에 제출, 발표용 ppt 포함
5.19(월)~5.20(화) 수업시간에 발표 (발표시간은 팀당 10분)